북한강로벚꽃길

북한강로벚꽃길

봄꽃의 대명사인 아름다운 벚꽃을 차창 밖으로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코스다. 북한강을 끼고 달리는 도로여서 북한강로 벚꽃길, 또는 출발점 이름을 따서 가평 삼화리 벚꽃길로도 불린다. 가평에서 양평까지 북한강을 따라 이어지는 약 22km의 드라이브 코스로, 달리는 내내 흐드러진 벚꽃은 물론 햇살에 반짝이는 강물을 배경으로 탐스러운 목련과 연둣빛 새싹들이 봄날의 정취를 가득 느끼게 한다. 북한강로 벚꽃길로 향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신청평대교를 시작점으로 391번 지방도를 타고 내려가거나 양평 양수리에서 352번 지방도를 타고 서종 IC를 지나 신청평대교 방향으로 올라가는 것. 어느 방향을 잡든 꽃분홍 벚꽃길을 차 안에서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유의사항

※ 차량 통행이 매우 혼잡하므로 안전운전 필수입니다. (중앙선 침범X, 전방주시, 감속운전, 휴대폰 사용금지 등)


대표번호

031-770-2060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수입리 산10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3기 이송은

 

여기유 추천 벚꽃 드라이브 코스

 

시작점: 터미널삼거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

도착점: 신청평대교삼거리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3기 이송은

 

북한강변에 위치한 삼회리의 북한강로벚꽃길은 봄이오면 북한강을 따라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까지 활짝 만개해 끝없는 벚꽃로드를 선사하는 곳이랍니다.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3기 이송은

 

평소에도 드라이브하기 좋기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지만 따스한 봄날이 찾아오면 이곳은 말로 형언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다운 벚꽃길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특히 코로나 시국 이후 차에서 내리지 않고 비대면으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어 오히려 관광객들이 늘어난 곳들 중 하나랍니다.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3기 이송은

 

가평에서부터 양평까지 이어지는 약 23km의 구간에 줄서있는 아름드리 벚나무들은 푸른 북한강과 어우러지며 멋진 경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잠시 정차를 할 수 있는 구간도 있으니 사람이 많지 않으면 벚꽃나무들과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3기 이송은

 

북한강변을 따라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맛집과 감성넘치는 카페도 많이 생겼다고하니, 꽃구경도하고 맛있는 시간도 보낼 수 있는 가평으로 알차게 봄 여행 다녀오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다운1

드라이브하면서 비대면으로 벚꽃보기 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