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공원

연희공원

인천 서구 연희동에 있는 연희공원은 인천시의 생태 기능을 강화하고자 훼손된 자연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생태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1,032,165.5㎡ 규모의 공원이다. 1단계는 동심 가득한 연희공원 자연마당으로, 2단계는 삶의 활력소가 되는 다목적운동장으로, 3단계는 볼거리 가득한 철쭉동산으로 조성 완료하였다. 2023년까지 단계별로 조성할 계획으로 새로운 공원 환경을 추가로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다단정화 습지 등은 다양한 생물들에 서식처를 제공하고, 도심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논 습지는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공간이 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자연학습장, 다목적운동장, 숲속 테크로드, 전망마당이 있다. 봄가을에는 인천시 계양공원사업소 주관으로 모내기 체험과 벼베기 체험 행사를 열고 있다.



홈페이지

www.incheon.go.kr


계양공원사업소

032-458-7194


주소

인천 서구 용두산로 156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인천의 공원 : 연희공원

연희공원은 인천시의 생태 기능을 강화하고자 훼손된 자연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생태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1단계는 동심 가득한 연희공원 자연마당으로, 2단계는 삶의 활력소가 되는 다목적운동장으로, 3단계는 볼거리 가득한 철쭉동산으로 조성완료하였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앞으로도 2023년까지 단계별로 조성할 계획으로 새로운 공원환경을 추가로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다단정화 습지 등은 다양한 생물들에게 서식처를 제공하고, 도심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논습지는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연희공원 치유의 숲길

질병의 치료 행위가 아닌 건강 유지를 돕고 면역력을 높이는 산림치유 활동이 가능한 곳으로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 면역력을 높이고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사전예약자외 출입을 제한하오니 참고하여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reahy_

 

#연희자연마당

연희자연마당은 인천 서구 및 청라에서 피크닉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공원 가운데에 있는 호수처럼 보이는 다단정화습지는 마치 해외같은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여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reahy_

 

빽빽한 아름드리 나무 아래에 돗자리를 피고 가벼운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 다양한 피크닉 장비들로 감성 넘치는 피크닉을 제대로 즐기는 사람들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자연이 선사한 공간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에는 마치 명화 속과 같은 그림같은 풍경에서 이 곳에서 즐거운 시간보내보세요.

*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주차장(인천 서구 봉수대로 806)으로 가시면 수월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잉지1

소개글보고 집근처길라 들려봤는데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이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

강봉희

산책하기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