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악터널쌈지공원(별빛공원)

화악터널쌈지공원(별빛공원)

경기도 가평군 화악산에 위치한 공원으로, 낮에는 겹겹이 산으로 둘러 싸인 전망을 볼 수 있고 밤에 별을 구경할 수 있는 공원이다. 깊은 산속 공기 맑은 곳이라 밤에 별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별구경을 위해서는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하고, 날씨가 좋은 날에 가야 한다. 산 높은 곳에 있어 온도가 평지보다 낮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따뜻한 방한용품 등을 미리 챙겨야 한다. 2021년 쌈지공원에서 '별빛공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시설을 정비했다. 자라섬에서 391국도를 따라 차량으로 이동하면 약 40분 거리에 있다.



유의사항

※ 공원내에서 야영행위, 취사행위 및 불을 피우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 심한 소음 또는 악취를 나게 하는 등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일으키게 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 동반한 애견을 통제할 수 있는 줄을 착용 시키지 아니하거나, 배설물을 수거하지 아니하고 방치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 오물 또는 폐기물(담배꽁초, 휴지 등)을 지정된 장소외에 버리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 나무를 훼손하거나 이물질을 주입하여 나무를 말라 죽게 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 식물의 꽃과 열매를 무단으로 채취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 화장실 등 공공이용시설은 깨끗이 사용해 주시고, 발생된 쓰레기는 자체 수거를 원칙으로 합니다.


대표번호

031-580-2518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 228-1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jiyul_555

 

#화악터널 쌈지공원

경기도 가평군 화악산에 위치한 공원으로, 자라섬에서 391국도를 따라 차량으로 이동하면 약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낮에는 겹겹이 산으로 둘러 싸인 전망을 볼 수 있고 밤에 별을 구경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한국관광공사_네이버 블로그 가평군

 

깊은 산속 공기 맑은 곳이라 밤에 별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가수 화사가 방문한 뒤로 더 유명해졌습니다. 

 

ⓒ한국관광공사_네이버 블로그 가평군

 

#별빛정원

2021년 쌈지공원에서 '별빛공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시설을 정비했했습니다. 노후화된 시설들이 교체되고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어 이전보다 편하게 별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_네이버 블로그 가평군

 

원래 규모가 크지 않은 공간인만큼 재정비한 주차장도 그리 넓지 않으니 좋은 자리에 주차를 하기위해서는 예정시간보다 이르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용화장실 이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근처에 화장실 이용이 가능한 무인 편의점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마트 24 가평경춘로점

 

인스타그램 @jiyul_555

 

#체크리스트

별구경을 위해서는 일기예보를 통해 구름 없이 맑은 날인지, 달 크기가 작고 달이 밝지 않은지 등을 미리 확인하고 날씨가 좋은 날에 가야 합니다. 산 높은 곳에 있어 온도가 평지보다 낮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따뜻한 방한용품 등은 꼭 챙겨가세요!

 

인스타그램 @jiyul_555

 

별 사진을 멋지게 담고 싶다면 삼각대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별보기 좋은 시간대 : 자정 ~ 새벽 3시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정진섭

가평터미널에서 자전거 타고 가는 동호인사이에선 국내 최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코스인데 , 이렇게 이뿌게 표현되다니 ^^;; 낮엔 덥기만 하고 볼거 없습니다.
평균경사도 10% 오르막만 10km 지옥의 코스~ 터널지나 곰돌이 약수터 물맛이 끝내 줍니다 ^^;
꼭 차량으로 가보세요 ~

오승민지우서우맘♡

넘 운치있고 좋아요~!!

잉지1

여기 별보러가기 너무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