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원미술관

이상원미술관

극사실주의 화풍의 대가인 이상원 화백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 춘천 출신의 이상원 화백은 초기에 초상화 상업 작가로 활동하다 이후 순수회화로 전향해 극사실주의 작가로 명성을 얻었다. 이후 그는 다시 춘천으로 돌아와 작품 활동을 했고 2014년 산과 계곡이 어우러진 춘천 사북면 지암리에 이상원미술관이 개관했다. 화악산 자락에 들어선 미술관은 자연과 예술, 인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한다. 독특한 원형 모양의 전시장을 중심으로 계곡을 따라 아트스튜디오, 뮤지엄스테이, 레스토랑 등의 건물이 위치한다.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미술관 전시장은 독특한 원형 모양으로 전면을 유리로 제작해 자연과 예술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원 화백의 작품 뿐 아니라 다른 국내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한다. 아트스튜디오에는 금속, 유리, 도예 작가들이 활동 중이며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과 예술 속에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뮤지엄스테이도 미술관의 자랑이다.



운영시간

매일 10:00~18:00


휴무정보

전시교체시에만 휴관


소요시간

40분 내외


체험내용

- 도자체험
- 금속공예
- 플라워체험
- 유리체험


유의사항

- 작품을 손으로 만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 허가되지 않은 실내 사진, 비디오 촬영은 삼가바랍니다.
- 어린이를 동반하신 분은 ㅇ나전한 관람을 위해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음식물 반입 및 애완견 출입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www.lswmuseum.com


대표번호

033-255-9001


주소

강원 춘천시 사북면 화악지암길 99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자연과 예술, 그리고 인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 

<이상원 미술관>

 

ⓒ한국관광공사

 

이상원미술관

  • 강원 춘천시 사북면 화악지암길 99
  • 10:00 - 18:00 / 전시교체시에만 휴관
  • 성인 8,000원 / 청소년·65세이상 6,000원 / 20명 이상 단체 5,000원
  • 시즌마다 전시가 상이하니 확인 후 방문요망

 

ⓒ한국관광공사

 

이상원 (李相元, 1935. 05. 17)

- 강원도 춘천 출생

- 2001년 한국예술평론가협회 2001 최우수예술인 선정

- 2002년 동아미술제로부터 특별공로상 수상

- 1984년 제4회 동아미술제 동아미술상

- 1978년 제1회 동아미술제 동아미술상

 

ⓒ이상원미술관 홈페이지

 

이상원 화백은 자신만의 한국적 사실주의 화풍을 이룩한 화가입니다. 30대 후반의 늦은 나이에 화가의 길을 선택해 순수회화 작업을 시작하였는데요. 이상원 화백의 작품은 산업화와 자본화의 화려함 이면에 놓인 삶의 진실을 밝히고 소외된 존재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빛바랜 노동자의 작업복을 닮은 작품은 빛나는 땀과 노동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극사실주의 화풍의 대가인 이상원 화백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으로 춘천 출신의 이상원 화백은 초기에 초상화 상업 작가로 활동하다 이후 순수회화로 전향해 극사실주의 작가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후 그는 다시 춘천으로 돌아와 작품 활동을 했고 2014년 산과 계곡이 어우러진 춘천 사북면 지암리에 이상원미술관이 개관하였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숲으로 둘러싸인 이상원미술관은 화악산 자락에 들어서있으며 자연과 예술, 인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미술관의 역할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찾아와 미술작품 뿐만 아니라 자연을 감상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복합 문화시설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독특한 원형 모양의 전시장을 중심으로 계곡을 따라 아트스튜디오, 뮤지엄스테이, 레스토랑 등의 건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미술관 전시장은 독특한 원형 모양으로 전면을 유리로 제작해 자연과 예술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상원미술관홈페이지

Instagram @hi_jin_jeong

 

이상원미술관은 이상원 화백의 작품 뿐만 아니라 다른 국내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아트스튜디오에는 금속, 유리, 도예 작가들이 활동 중이며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자연과 예술 속에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뮤지엄스테이도 미술관의 자랑 중 하나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누리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대자연속에서 지친 마음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에서 1박2일 스테이도 하고 공예체험도 하면서 미술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는 이상원 미술관 꼭 추천드립니다.  

 

 


요금/비용 안내

개인 성인
8,000
청소년 및 65세 이상
6,000
단체 (20인이상)
5,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