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연생태박물관
전주의 주산인 승암산의 절경을 배경에 두고 전주천 청정물결이 앞으로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전주자연생태관이 2008년 5월 22일에 개관하여 한옥마을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되고 있다. 전주자연생태관은 부지면적이 1만 8,766㎡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074㎡의 규모로 1급수 청정한 수질에서 서식하는 쉬리를 형상화한 건축물을 신축하여 냉방과 난방을 지열시스템으로 가동하여 운영되고 있는 실천적인 친환경 건축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운영시간
09:00~18:00
휴무정보
연중무휴
대표번호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951-1
상세소개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자연생태박물관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21
- 운영시간 : 매일 09:00~19:00
- 교통정보 : 725, 752, 785 버스이용
- 주차정보 : 주차공간 마련O
블로그@꼬미(yoom3m)
전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진 자연생태박물관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 길에 자리잡고 있으며 1만 8.766㎡ 부지 면적에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있는 꽤 큰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블로그@꼬미(yoom3m)
1층에는 전주천의 물속 생명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주천의 과거의 현재, 하천과 하천생태계, 디지털연못 등이 있으며 2층은 수변 생명이야기라는 주제로 반딧불이 정원과 전주천의 육상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천의 물속 생명이야기
1층에 들어서면 전주천의 과거의 다시 돌아온 현재를 사진으로 통해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하천의 중요성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시관이라 아이들에겐 배움의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하천의 의미와 더불어 하천에 사는 물고기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아이들은 하천이 단순히 흐르는 물이 아닌 수생식물이 서식하며 생물이 이동하는 통로가 되어준다는 걸 알 수 있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체험 중 하나는 바로 '내가 그린 전주천 물고기'인데요. 원하는 물고기 그림을 선택하여 색을 입힌 후 스크린으로 그림을 전송하면 자신이 색칠한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이 외에도 전주천에 사는 물고기부터 새끼물고기가 되기 까지의 과정을 터치스크린으로 알 수 있어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는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밖에 없겠죠? 디지털 연못고 더불어 벽면에는 전주천의 사계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천의 수변 및 육상생물
2층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멸종 위기의 수달입니다. 전주천에서 수달을 다시 볼 수 있게된 수달 이야기와 함께 사진과 모형은 아이들에게 하천 생태계의 유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단 걸 알려주는 곳입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천의 조류와 곤충, 파충류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곤충표본도 다양하게 전시되어있어 아이와 함께 나비부터 잠자리, 딱정벌레까지 표본을 통해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전주 자연생태박물관은 전주천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고있는 박물관입니다. 이 곳을 통해 아이들에게도 하천이 주는 의미와 다양한 생물들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시간을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