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연생태박물관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전주의 주산인 승암산의 절경을 배경에 두고 전주천 청정물결이 앞으로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전주자연생태관이 2008년 5월 22일에 개관하여 한옥마을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되고 있다. 전주자연생태관은 부지면적이 1만 8,766㎡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074㎡의 규모로 1급수 청정한 수질에서 서식하는 쉬리를 형상화한 건축물을 신축하여 냉방과 난방을 지열시스템으로 가동하여 운영되고 있는 실천적인 친환경 건축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운영시간

09:00~18:00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ecomuseum.jeonju.go.kr


대표번호

063-281-5252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951-1


상세소개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자연생태박물관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21
  • 운영시간 : 매일 09:00~19:00
  • 교통정보 : 725, 752, 785 버스이용
  • 주차정보 : 주차공간 마련O

 

블로그@꼬미(yoom3m)

 

전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진 자연생태박물관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 길에 자리잡고 있으며 1만 8.766㎡ 부지 면적에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있는 꽤 큰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블로그@꼬미(yoom3m)

 

1층에는 전주천의 물속 생명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주천의 과거의 현재, 하천과 하천생태계, 디지털연못 등이 있으며 2층은 수변 생명이야기라는 주제로 반딧불이 정원과 전주천의 육상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천의 물속 생명이야기

1층에 들어서면 전주천의 과거의 다시 돌아온 현재를 사진으로 통해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하천의 중요성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시관이라 아이들에겐 배움의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하천의 의미와 더불어 하천에 사는 물고기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아이들은 하천이 단순히 흐르는 물이 아닌 수생식물이 서식하며 생물이 이동하는 통로가 되어준다는 걸 알 수 있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체험 중 하나는 바로 '내가 그린 전주천 물고기'인데요. 원하는 물고기 그림을 선택하여 색을 입힌 후 스크린으로 그림을 전송하면 자신이 색칠한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이 외에도 전주천에 사는 물고기부터 새끼물고기가 되기 까지의 과정을 터치스크린으로 알 수 있어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는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밖에 없겠죠? 디지털 연못고 더불어 벽면에는 전주천의 사계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천의 수변 및 육상생물

2층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멸종 위기의 수달입니다. 전주천에서 수달을 다시 볼 수 있게된 수달 이야기와 함께 사진과 모형은 아이들에게 하천 생태계의 유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단 걸 알려주는 곳입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전주천의 조류와 곤충, 파충류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곤충표본도 다양하게 전시되어있어 아이와 함께 나비부터 잠자리, 딱정벌레까지 표본을 통해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꼬미(yoom3m)

 

전주 자연생태박물관은 전주천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고있는 박물관입니다. 이 곳을 통해 아이들에게도 하천이 주는 의미와 다양한 생물들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시간을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