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

국립나주박물관

국립나주박물관은 영산강 유역에 남아있는 고고자료를 보존하고 전시하며 호남지역 발굴매장 문화재에 대한 수장고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국립박물관으로서는 처음으로 도심이 아닌 전원속에 자리잡은 나주박물관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느림을 통해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역사공원의 기능도 수행하고자 한다. 국립나주박물관은 첨단 기술을 문화영역에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열린 문화공간이다. 국내 박물관 최초로 스마트폰의 NFC기술(접촉식 무선통신)을 이용한 전시안내 시스템을 전시실 전관에 도입하여, 관람객이 스마트폰으로 전시내용을 안내받고 이를 다시 SNS상에서 서로 주고 받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설비되어 있다. 또한, 6곳의 수장고 가운데 2곳의 수장고에 대형 관람창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이 수장고 내부를 직접 볼 수 있는 개방형 수장고를 운영하며 체험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박물관 옥상정원을 개방하여 박물관의 여러 공간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고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운영시간

화 ~ 일 09:00 - 18:00(입장마감 17:3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법정공휴일인 월요일인 개관이며, 연휴 다음날은 대체휴관
1월1일, 설날 및 추석당일


체험내용

- 상설전시실
- 어린이박물관
- 실감콘텐츠 체험관
- 특별전시
- 온라인박물관


유의사항

※ 박물관의 모든 공간은 금연구역입니다.
※ 음식물 반입과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전시실 입장 전에, 휴대전화는 전원을 꺼주시거나 진동으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 전시관에서는 정숙해 주시고 뛰어다니는 행위는 삼가시길 바랍니다.
※ 전시실 내에서 바퀴 달린 신발은 타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절대 삼가 주십시오.
※ 플래시/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야외 관람로에서는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슬리퍼 등 정숙한 관람을 해치는 복장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naju.museum.go.kr


대표번호

061-330-7800


주소

전남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상세소개

그라나도(granado92)님의 블로그

 

영산강유역 고대 고분문화의 중심 국립나주박물관

  • 061-330-7800
  • 매일 19:00 - 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 관람료 무료(단, 유료 특별전시 제외)

 

파니핑크23(dssa1020)님의 블로그

 

국립나주박물관은 반남고분군(사적 제513호)에 자리 잡은 박물관으로 영산강유역의 다양한 문화재를 체계적으로 전시하고 보존하고 호남지역 발굴매장 문화재에 대한 수장고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파니핑크23(dssa1020)님의 블로그

 

 

국립박물관으로서는 처음으로 도심이 아닌 전원속에 자리잡은 나주박물관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느림을 통해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역사공원의 기능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라나도(granado92)님의 블로그

 

국립나주박물관은 첨단 기술을 문화영역에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국립박물관 최초로 인공지능 큐레이팅 로봇을 이용한 전시안내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관람객이 국립박물관 앱을 통해 전시내용을 안내 받고 AR체험이 가능하도록 설비되어 있습니다.

 

그라나도(granado92)님의 블로그

 

상설전시실에서는 제 1전시실에서는 1. 역사의 여명 /  2. 삼한의 중심, 마한 / 3. 영산강유역의 고분문화 / 4. 강의 길, 바다의 길 등의 전시를 통해 전라남도를 가로지르는 영산강 유역의 문명과 문화 그리고 그 곳을 지켜온 사람들에 대한 생생한 역사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라나도(granado92)님의 블로그

 

제 2전시실은 보이는 수장고와 박물관 속 직업체험, 어린이체험놀이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6곳의 수장고 가운데 1곳의 수장고에 대형 관람창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이 수장고 내부를 직접 볼 수 있는 개방형 수장고를 운영하며 체험전시 공간을 확대하였습니다.

 

하나리(rhkdahgksk)님의 블로그

 

박물관 속 직업체험관에서는 박물관 속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보다 친근하게 박물관을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체험놀이터는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아동도서와 금동관 만들기 등 역사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봄율든(psoraq)님의 블로그

 

실감콘텐츠 체험관에서는 영산강유역 문화유산을 소재로한 실감콘텐츠를 상영하는 전시실로 폭 35m, 높이 3m의 파노라마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대형 영상을 통해 영산강유역 고대문화의 숨결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관람 가능, 안내데스크에서 예약사항 확인 후 입장가능, 예약 가능 인원은 회당 30명)

 

봄율든(psoraq)님의 블로그

 

어린이박물관은 문화재를 지키는 학예연구사들을 도와 박물관의 다양한 일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이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학예연구사’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박물관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봄율든(psoraq)님의 블로그

 

어린이박물관의 유아놀이터는 0~7세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유아의 눈높이에서 땅 속 발굴, 물 속 발굴, 문화재 조사와 복원 등 박물관이 하는 다양한 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관람 가능, 안내데스크에서 예약사항 확인 후 입장가능, 예약 가능 인원은 회당 20명)

 

그라나도(granado92)님의 블로그

 

자연과 유적, 첨단기술이 결합한 21세기형 박물관을 지향하는 국립나주박물관에서 영산강유역의 다양한 문화재뿐만 아니라고대 독널문화를 비롯하여 우리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