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테우해변호포차

이호테우해변호포차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제주 시내에서 서쪽으로 약 7㎞ 지점에 있어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는 약 250m, 폭은 120m이며, 검은색을 띠는 모래와 자갈로 덮여 있고, 경사가 완만하며 조수의 차가 심하다. 해수욕장 길목에는 아카시아숲이 우거져 있고,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숲이 형성되어 있다. 제주도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규모는 그리 큰 편이 아니지만, 시내에서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특히 밤에는 제주 시내의 야경을 볼 수 있어 밤 정취를 즐기기 위해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네이버 지식백과] 이호테우해변 [梨湖-海邊] (두산백과)



운영시간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맞춰 운영


유의사항

※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맞춰 운영합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이호일동


상세소개

nichaejin님의 블로그

 

#이호테우해수욕장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제주 해변. 그중에서도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 받는 해변이 있다. 조랑말 등대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이호테우해변이다.

 

nichaejin님의 블로그

 

붉은 조랑말과 흰색의 조랑말은 극명하게 대조되는 색감이 우리에게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또한 이호테우해변 길목에는 아카시아 숲이 우거져 있고,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다.

 

nichaejin님의 블로그

 

소나무 숲 사이에는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이면 텐트를 가지고 캠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이호테우에는 전망휴게소, 주차장, 탈의실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에 편리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인스타그램 @kimaramy

 

#이호테우해변포차

여름이 찾아오면 해변에 펼쳐지는 특별한 노상포장마차, 일년 중 단 40여일만 만나볼 수 있어 여름철이면 항상 핫플레이스가 되는 곳이다.

 

인스타그램 @gong__vely

 

한쪽은 테이블석, 한쪽은 평상석으로 나뉘어져 있어 편한 자리에 착석한 후 제주의 밤을 즐기면 된다. 바닷가 바로 앞 평상자리가 노을질 때 더 아름다워 개인적으로 더 추천한다.

 

인스타그램 @lee_dwang

 

이호테우해변포차는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맞춰서 이호동 청년연합회엥서 운영하고 있다. 평소에는 운영하지 않고 있다가 여름 피서철이되면 근방 가게들이 함께 모여 포차를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gong__vely

 

인기가 많은 곳인만큼 피크시간에 가면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나 주변에 간단한 주전부리를 사서 먹을 수 있는 편의점이 있으니 바닷가에 앉아 아이스크림이나 맥주를 마시며 대기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인스타그램 @lee_dwang

 

메뉴는 전체적으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자리값, 분위기값이라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다. 인기메뉴는 백숙과 닭볶음탕, 그리고 제주도만의 특별한 소주 한라산이다.

 

인스타그램 @gong__vely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바다감성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호테우 해변포차에 꼭 한번 들러보자.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