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리방파제포장마차거리

학리방파제포장마차거리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학리에 있는 어항으로 기장 해안가의 오래된 포구이다. 멸치로 유명한 대변항과 회로 유명한 칠암항 다음으로 기장군내에서는 규모가 큰 항이기 때문에 어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파제가 있다. 활어를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어촌 마을인 학리마을, 북쪽의 일광 해수욕장과 연결된 해변로를 따라 산책할 수 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미역과 다시마를 양식하기 위하여 기르는 종묘를 생산하고 양식에 성공을 거둔 곳이기도 하다. 크고 작은 방파제와 빨갛고 하얀 등대가 어촌의 풍경을 자아내는 포구이다.



대표번호

051-709-4000


주소

부산 기장군 일광읍 학리 251-13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tejavaya

인스타그램 @minimiiii2

 

학리방파제(학리항)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학리에 있는 어항으로 기장 해안가의 오래된 포구이다. 멸치로 유명한 대변항과 회로 유명한 칠암항 다음으로 기장군내에서는 규모가 큰 항이기 때문에 어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파제가 있다.

 

인스타그램 @minimiiii2

인스타그램 @tejavaya

 

활어를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어촌 마을인 학리마을, 북쪽의 일광 해수욕장과 연결된 해변로를 따라 산책할 수 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미역과 다시마를 양식하기 위하여 기르는 종묘를 생산하고 양식에 성공을 거둔 곳이기도 하다.

 

인스타그램 @minimiiii2

 

바다 바로 옆에서 부산의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학리방파제의 포장마차거리가 SNS에서 유명세를 타며 부산의 찐한 감성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이 최근들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jjomang2

 

일반 횟집모다 저렴하기도 하고 모든 매장들이 바다를 볼 수 있는 오션뷰 좌석이라 기본 셋팅과 메뉴를 보고 원하는 곳으로 들어가서 싱싱한 부산의 해산물을 즐기면 된다.

 

인스타그램 @meili__ming

 

1번부터 10번까지 쭉 늘어선 파라솔 아래에서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손색이 없다. 해녀집, 명성호집, 할무이집, 학리집, 외갓집 등 친숙한 이름을 걸고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학리방파제 포장마차거리.

 

인스타그램@jiwon.na

 

갖가지 해산물부터 장어, 말미잘 매운탕 등 손맛 가득한 메뉴들은 감성 넘치게 맛보고 싶다면 꼭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이하영

이번에 부산 갈때 들리려구요~~! 포장마차에서 간주하는게 로망이에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