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반야사

논산 반야사

반야사는 석회광산인 옛 폐광을 활용해서 동굴법당과 대웅전, 요사채, 야회 미륵불상, 바위협곡 등을 조성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절벽과 대웅전이 한눈에 보인다. 대웅전 뒤쪽으로 가면 동굴법당으로 내려 갈 수 있는 길이 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기운이 돈다. 예전에는 석회를 채굴하는 광산으로 일제강점기에는 노역을 했던 장소이기도 하다. 화려한 조명과 함께 법당이 마련되어 있다. 산신이 모셔있는 곳도 있고 지하수가 모여 생긴 작은 연못도 있다.



체험내용

- 동굴법당
- 대웅전
- 요사채
- 야외 미륵불산
- 바위협곡


대표번호

041-741-8412


주소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삼전길 104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dd.honi

 

반야사는 석회광산인 옛 폐광을 활용해서 동굴법당과 대웅전, 요사채, 야회 미륵불상, 바위협곡 등을 조성한 사찰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절벽과 대웅전이 한눈에 보이는데, 대웅전 뒤쪽으로 가면 동굴법당으로 내려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yeongjuhong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기운이 도는 이 동굴법당은 예전에는 석회를 채굴하는 광산으로 일제강점기에는 노역을 했던 장소였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dasogot.brow

 

일제의 침략에 의해 석회광산으로 개발된 아픈역사로 남은 폐광이 당시모습 그대로 남아있어 수십 편의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dasogot.brow

 

화려한 조명과 함께 법당이 마련되어 있고 산신이 모셔있는 곳과 함께 지하수가 모여 생긴 작은 연못이 있어 신비로운 분위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ssong_bonvoyage

 

반야사 뒤쪽 절벽의 바위협곡은 동굴 앞에서 찍은 인생샷이 SNS에서 유명해지며 유명세를 타게되었습니다. 세로로 길게 열린 동굴 안에서 밖을 향해 찍으면 환상적인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dd.honi

 

하지만 현재는 사람들이 너무 몰리는 바람에 낙석위험이 커져서 동굴로의 진입이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안전을 위해 밖에서 동굴을 감상하며 자연의 위대함을 느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dasogot.brow

 

웅장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시원한 동굴 법당과 자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논산의 숨은 명소 반야사, 이색적인 체험을 하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