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암해수욕장

광암해수욕장

창원시 유일의 해수욕장인 광암해수욕장은 진동만의 수질악화로 2002년 폐쇄되었으나 하수종말처리장 준공과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을 통하여 해수욕장 수질기준을 상회하는 깨끗한 수질이 확보되어 지원센터 건립과, 보행로 설치, 피크닉장, 해수욕장 기반시설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가까이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사계절 해변을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2018년 재개장 하였다. [출처 : 창원시청]



홈페이지

culture.changwon.go.kr


대표번호

055-225-6861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광암해안길 117-22


상세소개

뾰로롱(olollolls)님의 블로그

 

창원시 유일의 해수욕장인 광암해수욕장은 진동만의 수질악화로 2002년 폐쇄되었으나 하수종말처리장 준공과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을 통하여 해수욕장 수질기준을 상회하는 깨끗한 수질을 확보한 후 재개장한 곳입니다.

 

뾰로롱(olollolls)님의 블로그

 

지원센터 건립과, 보행로 설치, 피크닉장, 해수욕장 기반시설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가까이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사계절 해변을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2018년 재개장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뾰로롱(olollolls)님의 블로그

 

모래사장은 작고 아담하지만 수심이 얕아 어린 아이들이 놀기 좋고 최근 재개장한만큼 화장실이나 샤워실등의 편의시설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습니다. 

 

뾰로롱(olollolls)님의 블로그

 

해변 바로 앞에는 편의점과 카페가 있고 배달이 가능한 다양한 음식점들의 번호가 적힌 현수막들이 있어 물놀이 후 출출할 때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습니다.

 

뾰로롱(olollolls)님의 블로그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고 등대와 함께 광암항의 특산물인 미더덕을 형상화한 귀여운 조형물들이 곳곳에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하며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루시(joy8947)님의 블로그

 

지역 주민들에게 아이들이 모래놀이 하기 좋은 곳으로 소문이 나면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루시(joy8947)님의 블로그

 

바다에서 직접 모래를 만지며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으니 함께 가지고놀 모래놀이 장난감을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근처에는 해양드라마세트장과 마산로봇랜드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창원으로 가족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여행지입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