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천굴

미천굴

미천굴은 학술적, 관광적, 문화적 가치를 간직한 중요한 자원이며, 주변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푸른 들판, 오름 등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원초적인 암흑의 지하 공간은 인간의 본질과 미래에 대해 사색하고 추상하는 창조의 공간이 된다. 도시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절대 자연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총 1,700m 중 365m 구간을 개방하고 있다. 미천굴의 입구는 천정함몰에 의해 형성되었으며 비교적 천정 두께는 얕은 편이다. 동굴을 형성한 현무암류는 동굴의 지표면상에 유동 방향을 나타내는 로피 구조가 발달하였다. 굴에서 빠져나오기 전, 출구 오른쪽에 하트 모양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미천굴은 SBS 예능 '런닝맨' 촬영 장소로도 유명하다.



운영시간

08:30 - 18:00


휴무정보

연중무휴


유의사항

-예약안내 : 전화 문의
-주차시설 :주차 가능(일출랜즈 주차장)
-유모차 대여 여부 : 없음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 :가능
-신용카드 가능 여부 : 가능
-이용가능시설 : 제주특산품 판매점, 카페, 음식점, 무료 WIFI, 편의점, 음료대, 주차장, 화장실


홈페이지

www.ilchulland.com


일출랜드

064-784-2080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4150-30


상세소개

제주동쪽

신비로운 동굴

 미천굴 

 

ⓒ여기유메이트_외계지용(ilikeyujin)

 

미천굴은 지하의 신비를 간직한 제주 동쪽 일출랜드에 위치한 용암동굴입니다. 

※ 일출랜드는 미천굴을 시작으로 제주도 동부지역의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식물원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제주동쪽여행 가볼만한곳 코스로 제주 일출랜드내의 미천굴(용암동굴)을 추천드릴게요!

 

ⓒ한국관광공사

ⓒ여기유메이트_외계지용(ilikeyujin)

 

일출랜드 관람로를 따라 공원 한바퀴를 쭉 돌다보면 미천굴이 나타납니다.

※ 혹시 모를 안전을 위해 바깥쪽에 마련되어있는 안전모를 쓰고 입장하시기를 권해드려요!

 

ⓒ한국관광공사

 

미천굴은 제주도에 있는 15개 동굴 중 하나로 총 길이가 무려 1700m에 달한다고 합니다. 대형동굴인 만큼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현재는 565m까지만 관람객들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여기유메이트_외계지용(ilikeyujin)

 

동굴 안쪽은 어둡지만 화려한 조명이 곳곳에 설치되어있어 신비로움을 자아낸답니다.

 

ⓒ여기유메이트_외계지용(ilikeyujin)

 

미천굴은 '범인은 너'라는 넷플릭스 드라마 촬영과 SBS예능 '런닝맨' 촬영으로 더욱 유명해 졌다고 하네요!

 

ⓒblacklio님의 블로그

 

미천굴이 위치한 일출랜드는 미천굴 뿐만 아니라 식물정원, 조각의거리, 감귤체험장, 아트체험센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니 여행일정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jamjma98님의 블로그


도시 속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절대 자연미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태양이 떠오르는 휴식공간, 미천굴 관광지구 일출 랜드에서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유모차대여는 운영하고있지 않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예정이시라면 유모차를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요금/비용 안내

입장료 (성인/대학생) 9,000
경로 (만65세이상) 8,000
청소년 (중,고등학생) 6,000
어린이 (36개월~초등학생) 5,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