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섬관광지

난지섬관광지

[ 난지도 해수욕장 ] 난지도 섬에 위치한 난지섬해수욕장은 길이 700m, 폭 50m의 백사장에 질 좋은 모래가 깔려 있으며, 수심이 얕고 수온이 비교적 따뜻하며, 바닷물의 빛깔도 서해치고는 깨끗한 편이다. 또 천여 평의 소나무숲이 해변을 감싸고 있어 운치 좋고 시원스럽다. 피서철에는 매점, 야영장, 샤워장, 식수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그리고 백사장 서북쪽의 암석해안은 우럭, 놀래미 등이 잘 낚이는 바다 낚시 포인트여서 낚시와 해수욕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조금 멀긴 하지만, 인천항을 출발하여 영흥도, 팔미도, 선재도, 국화도, 육도, 풍도 등의 섬들 사이를 지나는 약 50km의 뱃길에서는 아기자기하고도 서정적인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해수욕장 내에는 142,810m²(43,200평)의 대지에 건물면적 2,181m²(660평) 규모로 지어진 당진시 청소년 수련원이 조성돼 있으며, 수련원에서는 여름철 해양레프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난지섬 ] 당진에서 가장 큰 섬인 난지섬은 난초와 약초인 지초가 많이 자생한다 하여 이름 붙여졌다. 여름이면 해안에 자생하는 해당화가 곱게 꽃을 피워 올리고 천연기념물인 검은 머리 물떼새가 날아들기도 하는 천혜의 자연 자원을 지닌 섬이다. 난지섬에는 소난지도와 대난지도가 나란히 자리해 있는데 관광객이 주로 찾는 곳은 대난지도다. 한가로운 섬마을 풍경을 즐기며 호젓하게 머물기 좋고 해수욕장, 갯벌 체험장, 캠핑장, 낚시터를 두루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빛 모래사장과 드넓은 갯벌, 야생화가 지천으로 피어나는 해안 둘레길, 다도해 비경을 품은 전망대 등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며, ‘섬캉스’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체험내용

- 숙박시설, 음식점,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등


홈페이지

www.dangjin.go.kr


대표번호

041-350-3592


주소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상세소개

ⓒ당진시청문화관광

 

  • 여행정보│당진 제3경 난지섬관광지
  • 한줄소개│당진에서가장 크고 운치 있는 섬마을
  • 오시는길│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 교통안내│도비도 선착장 여객선 운항 041-352-6865
  • 이용정보│숙박시설, 음식점,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등

ⓒ당진시청문화관광

 

  • 난지섬 · 난지섬해수욕장 소개

난지섬은 난초와 지초가 많이 자란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섬으로 바닷가 모래사장이 발달되어 있고 수심도 완만해 해양레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남지섬해수욕장으로 유명한 섬이다.

맑은 물과 고운 모래로 서해 속 동해라 불리는 난지섬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명품 힐링섬으로 반달모양으로 길게 뻗은 난지섬해수욕장은 드넓은 백사장, 방풍림 등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당진시청문화관광

 

난지섬은 2010년 대한민국 10대 명품 섬으로, 2015년에는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우수해수욕장, 2021년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여름시즌 비대면안심관광지이다.

한가로운 섬마을 풍경을 즐기며 호젓하게 머물기 좋고 해수욕장, 갯벌 체험장, 캠핑장, 낚시터를 두루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빛 모래사장과 드넓은 갯벌, 야생화가 지천으로 피어나는 해안 둘레길, 다도해 비경을 품은 전망대 등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며, ‘섬캉스’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당진시청문화관광

 

  • 대난지도 · 소난지도 · 난지대교

난지섬은 당진에서 가장 큰 섬이자 신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는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는 대난지도와 대난지도의 남쪽 400m 지점에 있는 소난지도로 구분한다.

대난지도는 해수욕장, 바다낚시뿐만 아니라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트레킹이 유명하며 소난지도는 갯바위 낚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많고 유적으로는 의병총이 있다.

2021년 대난지섬과 소난지섬을 연결하는 연도교인 길이 400m, 폭 8.5m의 난지대교가 개통되어 대난지섬과 소난지섬을 차량이나 도보로 왕래할 수 있고, 두 섬을 왕복 운행하는 마을버스도 운영되고 있다.

 

ⓒ당진시청문화관광

 

  • 청정지역 생태의 보고

당진 도비도 선착장에서 20분가량 뱃길로 연결되는 난지섬은 조용한 섬마을로 가족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객선을 타고 서해 다도해의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송림과 백사장이 펼쳐진 반달모양의 길게 뻗은 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해수욕은 물론 바다낚시와 조개캐기,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난지섬에는 멸종 위기 종인 가시연꽃과 해당화 그리고 천연기념물인 검은머리물떼새가 서식하는 청정지역으로 생태의 보고이기도 하다.

 

ⓒ당진시청문화관광

 

  • 난지섬관광지 즐길거리

- 난지섬해수욕장

- 난지도의 선녀봉, 가을 억새 풍경 감상

- 난지섬 해안둘레길 힐링트레킹

- 갯벌체험, 바다낚시, 갯바위낚시

- 용못공원 산책, 난지섬전망대, 난지대교 전망 감상

 

ⓒ당진시청문화관광

 

[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 당진시청문화관광 ]

 

※ 위 정보는 23년 10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