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한옥마을

오성한옥마을

종남산과 위봉산이 병풍처럼 둘러쌓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에 한옥고택 등 전통한옥 20여 채가 자리 잡고 있는 한옥마을로 실제 주민들의 거주공간이자 품격 있는 카페, 갤러리, 숲속 체험길 등 체험공간이 공존하는 전통과 문화, 자연과 더불어 휴식하는 힐링 장소로 전국적인 명성과 인지도를 높여가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있는 완주군의 가장 핫한 관광명소이다. 마을 내 예술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한옥고택 등을 활용한 작은 갤러리와 감성카페, 독립서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경관과 함께 즐기는 소소한 감성여행지이다. 2019년 BTS(방탄소년단)이 1주일간 머무르며 ‘BTS 2019 SUMMER PACKAGE’ 뮤직비디오 및 화보집을 촬영한 장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BTS 팬클럽 아미(ARMY)는 물론 일반관광객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한옥체험


홈페이지

www.osvillage.net


대표번호

063-290-2727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상세소개

BTS가 일주일 동안 머물고 간 전통한옥마을

오성한옥마을

 

상시개방 / 주차장 O

 

ⓒ한국관광공사

 

천혜 자연경관과 문화 예술이 하나되어 더욱 아름다운 전통미를 느끼게 해 주는 오성한옥마을은 한옥고택 등 전통한옥 20여채가 자리하고 있는 한옥마을로 실 거주민들이 살고 있는 거주 공간이자 한옥스테이를 비롯하여 고풍스런 카페, 갤러리, 숲속 체험길 등의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아이클릭아트

 

자연과 더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인데요, 2019년 BTS(방탄소년단)이 일주일간 머무르며 'BTS 2019 SUMMER PACKAGE' 뮤직비디오와 화보집을 촬영한 장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완주군의 가장 핫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아이클릭아트

 

오성한옥마을은 종남산과 위봉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 속에 자리한 마을로 계절마다 각기 다른 야생화가 아름다운 길을 장식해 주고 푸른산과 고즈넉한 호수등을 갖춘 아름답고 쾌적한 힐링 마을입니다.

 

ⓒ한국관광공사

 

한옥숙박 부터 갤러리, 다도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곳인데요, 전통적이고 고풍스러운 한옥관람은 물론 토석담장과 골목길, 쌈지공원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한국관광공사

 

오성한옥마을에는 여러채의 한옥민박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녹운재, 호연재, 송광재 등 자연 그대로를 느끼며 품격있는 한옥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과 카페들도 마련되어 있어 산책을 하며 차 한잔의 여유를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클릭아트

 

문화예술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문화 체험 및 관람이 가능하고 자연에서 즐기고 자연에서 힐링하는 캠핑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오성한옥마을 #감성한옥마을 #완주가볼만한곳

 

ⓒ한국관광공사

 

완주의 핫플레이스 #오성한옥마을에서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감성 사진도 찍으며 자연과 함께 몸과 마음 가득 힐링을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