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춘천 향토 음식인 막국수를 테마로 한 체험형 박물관으로 막국수 뽑는 틀을 본떠 만든 외관부터 독특하다. 1층은 막국수와 메밀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장, 2층은 직접 막국수를 만들어 맛보는 체험장이다. 1층에서는 막국수의 유래와 전통, 메밀의 유래와 효능 등에 대한 입체적인 전시가 이뤄진다. 막국수 만들기 체험에 앞서 미리 둘러보면 좋을 내용이다. 막국수 만들기 체험은 2인부터 이용 가능하다. 체험 지도사의 도움 아래 반죽부터 면 뽑는 과정까지 모두 직접 체험한다. 체험객들은 특히 막국수 틀을 눌러 면을 뽑는 과정을 재미있어한다. 완성된 면에 양념장과 각종 채소를 넣고 맛있게 비벼 먹으면 체험 완료.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간장 양념장도 제공한다.



운영시간

박물관 이용시간 10:00 - 17:00
체험관 이용시간 10:30 - 16:3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체험내용

- 박물관
- 체험관
- 외부 원두막
- 포토존


유의사항

[2층 체험장 유의사항]
- 체험하실 분만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들만의 체험은 불가하오니 부모님들은 필히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험을 원하지 않으시면 입장은 불가하며 1층에서 관람은 가능합니다. 이때, 전시장 관람료(입장료)가 청구됩니다.
- 반죽기 1볼에 4인 기준으로 진행되며 인원 수에 따라 조절 가능합니다.
- 식사량으로 원하시는 고객님은 별도의 추가 금액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 안전과 질서를 위해 체험 지도자의 말을 성실히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예약은 불가하며 단체 30인 이상 예약 가능합니다.
- 체험 금액은 연령에 관계없이 균일하게 적용됩니다.


홈페이지

makkuksu.modoo.at


대표번호

033-244-8869


주소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북로 264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춘천의 대표 향토음식인 막국수를 테마로 한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막국수를 뽑는 틀을 본떠 만든 외관부터 아주 독특한 곳이랍니다. 1층은 막국수와 메밀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장, 2층은 직접 막국수를 만들어 맛보는 체험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1층 전시관에서는 메밀과 막국수의 유래와 종류, 효능 등 막국수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2층 체험장에서는 방문객이 체험 지도사의 도움아래 직접 반죽부터 면 뽑는 과정까지 체험한 후 막국수를 시식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내가 직접 만든 면에 양념장과 각종 채소를 넣고 맛있게 비벼 먹으면 체험완료!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간장양념도 제공하고 있으니 걱정말고 방문해보세요!

 

ⓒ한국관광공사

 

보고 만들고 먹는 즐거움이 한 자리에 있어 입체적으로 우리의 향토음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즐거운 교육의 시간을 아이들에게 선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요금/비용 안내

체험 프로그램 개인 (입장료 포함) 5,000
체험 프로그램 단체 (입장료 포함, 30인 이상) 4,000
전시장 관람료 어른 1,000
전시장 관람료 청소년 및 군인 700
전시장 관람료 어린이 5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