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업박물관

국립농업박물관

우리나라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되었다. 농업의 가치와 잠재력을 널리 알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우리 농업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미래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농업관, 한식문화를 조명하는 식문화관, 연령별 어린이의 특성을 고려한 어린이박물관, 다양한 식물이 공존하는 식물원, 층층이 펼쳐진 다랑이 논밭, 12개의 농가월령 체험공간, 미래농업을 전망하는 수직농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운영시간

10:00~18:00 (입장마감 17:00)


휴무정보

1월 1일, 설·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첫번째 평일 휴관


체험내용

- 전시관람(농업관, 식문화관)
- 어린이박물관
- 체험존
- 식물원
- 곤충관
- 수직농장


유의사항

※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 가능
※ 전시물을 만지거나 손상하는 행위 금지
※ 플래시, 삼각대, 셀카봉 이용 금지
※ 전시공간 입장전 휴대전화는 진동모드로 전환
※ 박물관 내 음식물 반입 금지
※ 유산 등 비품은 지정된 장소에 보관
※ 안내견 외 반려동물 출입 금지
※ 박물관 내 모든 공간은 금연구역
※ 실내 및 야외 공간에서 바퀴 달린 이동수단 금지
※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방역지침 준수


홈페이지

www.namuk.or.kr


대표번호

031-324-9114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154


상세소개

 

ⓒwww.namuk.or.kr

 

국립농업박물관?

농(農)의 가치와 문화가 살아 숨 쉬고, 농업의 역사·문화·미래를 아우르는 복합문화 공간 입니다.

우리나라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을 전 국민에게 확산하고 미래 생명기술인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조성된 곳으로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농업관, 한식문화를 조명하는 식문화관, 연령별 어린이의 특성을 고려한 어린이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설전시-농업관1

ⓒwww.namuk.or.kr

농경, 문명의 시작부터 수확까지 : 농업의 근본이 되는 땅과 물, 종자산업을 소개하고 농사의 과정에 따라 농산물을 재배, 수확해온 과거와 현대의 농경문화를 보여줍니다.

 

#상설전시-농업관2

ⓒwww.namuk.or.kr

양질의 농·축산업과 함께하는 미래 : 수확된 농업 생산물의 저장, 가공, 운반까지의 과정을 보여주며 그 과정에서 활용되었던 가축의 쓰임과 현재 축산업의 현황, 변화 중인 농업기술의 방향에 대해 보여줍니다.

 

#상설전시-식문화관

ⓒwww.namuk.or.kr

먹거리의 시작, 재료의 가치와 음식 : 식재료를 구해서 다듬고, 재료의 특성에 따라 보관 및 저장하는 방법, 다양한 조리과정 등 음식이 되기까지의 내용을 보여줍니다.

 

#어린이박물관

ⓒwww.namuk.or.kr

체험을 통해 농업에 대한 즐겁고 감각적인 경험 : 사실적인 전시와 보고 만지며 생각하는 체험을 통해 농업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벼농사의 여러 공간을 체험하는 어린이관1과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과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을 학습할 수 있는 어린이관2, 수확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아기농부로 꾸며져 있습니다. (전시동 지하1층)

 

#체험존

ⓒwww.namuk.or.kr

야외경작체험을 활용한 농업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 층층이 펼쳐진 다랑이논밭과 과수원에서 계절에 따라 농작물을 재배하여 다채로운 농촌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식물원

ⓒwww.namuk.or.kr

다양한 식물의 조화로운 공존 : 다양한 환경에서 자라는 과수, 꽃, 선인장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식물원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곤충관

ⓒwww.namuk.or.kr

화분매개 곤충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곤충을 전시 및 체험 : 화분매개 곤충, 천적 곤충, 정서 곤충 등 다양한 곤충을 전시하고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제공합니다.

 

#수직농장

ⓒwww.namuk.or.kr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연중 균일 식물 관람 : 실내 재배대(층층밭, 둥실밭)에서 빛,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배양액 등의 환경조건을 제어하여 연중 균일하게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sandmanofkorea

 

ⓒinstagram@symom_christy

 

ⓒinstagram@leerang2rang

 

전시 및 체험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교육과 문화행사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대한민국 농업기술에 대한 이해와 미래 농업의 가치에 대해 이해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흥미로운 교육놀이터 #아이들과함께 #국립농업박물관 에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 )

 

 

※ 위 정보는 23년 01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