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통맥축제

양동통맥축제

광주 서구 2024. 04. 19 - 2024.05. 04 진행중

호남 최대, 최소 도소매 전통시장인 양동전통시장에서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양동통맥축제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먹거리, 즐길거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시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장주도, 시민참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시장별 특성을 반영한 K-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한다. 맛, 멋, 흥으로 양동과 통하자는 의미를 담은 양동통맥축제는 전통시장의 통(通)과 114년의 역사의 맥을 잇는 맥(脈)을 합쳐 양동과 통한다는 뜻을 담은 축제 브랜드이다. 다시찾고 싶은 양동, ESG양동, 역시 양동이라는 명성에 맞게 양동전통시장을 브랜딩하고, 천원 맥주라는 킬러 콘텐츠를 통해 세대를 어우르는 K-전통시장 축제로 자리매김 한다. '#리퀴드 양동 폴리탄'이라는 축제컨셉으로 개개인의 취향에 부응한 새롭고 유연한 여행지로서의 양동전통시장을 보여주고, '#디토Ditto 양동' 슬로건으로 한국시장음식세계화를 위한 디토 양동을 꿈꾼다. 제2회 양동통맥축제에서는 시장 먹거리를 활용한 전통시장 미식투어 런웨이 프로그램, 기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키즈라라 직업체험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시장과 함께하는 시장통 통맥 버스킹, 온라인 연계 디지털 커머스 집으로 온 양동, 싸고 맛있는 축제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기간

2024.04.19 - 2024.05.04


행사장소

양동전통시장


이용요금

무료


홈페이지

yangdongtongmaek.kr


주최 / 주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서구, 양동전통시장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번호

062-945-5670


주소

광주 서구 천변좌로 238 양동시장


축제일정 및 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주최측에 문의바랍니다.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_양동통맥축제

 

  • 행사정보│양동통맥축제
  • 행사소개│맛, 멋, 흥으로 통하는 양동
  • 행사기간│2024.04.19(금)~2024.05.04(토)
  • 행사장소│양동전통시장
  • 운영시간│16:00~22:00
  • 이용요금│무료

ⓒ한국관광공사_양동통맥축제

 

  • 양동통맥축제 소개

호남 최대, 최소 도소매 전통시장인 양동전통시장에서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양동통맥축제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먹거리, 즐길거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시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장주도, 시민참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시장별 특성을 반영한 K-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한다.

맛, 멋, 흥으로 양동과 통하자는 의미를 담은 양동통맥축제는 전통시장의 통(通)과 114년의 역사의 맥을 잇는 맥(脈)을 합쳐 양동과 통한다는 뜻을 담은 축제 브랜드이다. 다시찾고 싶은 양동, ESG양동, 역시 양동이라는 명성에 맞게 양동전통시장을 브랜딩하고, 천원 맥주라는 킬러 콘텐츠를 통해 세대를 어우르는 K-전통시장 축제로 자리매김 한다.

'#리퀴드 양동 폴리탄'이라는 축제컨셉으로 개개인의 취향에 부응한 새롭고 유연한 여행지로서의 양동전통시장을 보여주고, '#디토Ditto 양동' 슬로건으로 한국시장음식세계화를 위한 디토 양동을 꿈꾼다.

제2회 양동통맥축제에서는 시장 먹거리를 활용한 전통시장 미식투어 런웨이 프로그램, 기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키즈라라 직업체험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시장과 함께하는 시장통 통맥 버스킹, 온라인 연계 디지털 커머스 집으로 온 양동, 싸고 맛있는 축제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한국관광공사_양동통맥축제

 

  • 양동통맥축제 행사내용

< 메인프로그램 >

- 전통시장 미식투어 in 양동(개막식)

- 천원생맥주(일일한정 2024잔), 이팅존 운영

< 체험프로그램 >

- 키즈라라 직업체험

- 업사이클링 캔아트

- 양동 길바닥 낙서존

< 무대프로그램 >

- 유퀴즈 온 더 양동

- 온라인 디지털 커머스 집으로 온 양동

- 시장통 통맥 버스킹

- 시킨대로 요리한다 AI(양동이로봇) 랜선키친

- 통맥 DJ EDM

< 게릴라무대 프로그램 >

- 시장통 통맥버스킹, 시장통 양동이노래방

< 사전이벤트 >

- 같이가치 올림픽(숏폼 챌린지) 1탄 우리 가게를 소개합니다

- 2탄 나의 양동을 소개합니다. 3탄 양동 통맥송 챌린지

 

ⓒ한국관광공사_양동통맥축제

 

[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