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산(서산)
팔봉산(361.5m)은 산의 형세가 병풍처럼 펼쳐져있고 9개 마을을 품에 안은 듯 정기있게 솟아 있으며, 산의 명칭은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줄지어 있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8봉중 가장 높은 곳은 3봉으로 높이가 362m이다. 산세가 수려하며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산세가 절경이며 휴식 및 3시간 정도의 등산코스로 적합하다. 워낙 홍천 팔봉산이 유명해서 이 팔봉산은 앞에 "서산"임을 분명히 밝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이곳은 봉이 9개인데 제일 작은 봉을 제외하고 팔봉산이라 하였고, 매년 12월 말이면 그 작은 봉우리가 자기를 넣지 않았다고 울었다는 전설이 있다.
유의사항
※ 팔봉산 무료주차장 이용 가능
※ 양길리주차장 혹은 어송주차장 이용 가능
※ 주차요금 무료
※ 장애인 화장실 있음
홈페이지
팔보안관광안내소
주소
충청남도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상세소개
ⓒ서산시청문화관광_오민진_팔봉산운해
- 여행정보│서산 제5경 팔봉산
- 한줄소개│울창한 송림과 수채화도 같은 서해안의 절경
- 오시는길│충남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810-8
- 주차시설│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있음(무장애 편의시설)
- 관람안내│팔봉산관광안내소 041-662-2004
※ 높지않은 산이지만 바위와 경사가 심해 릿지화, 장갑 필수
ⓒ한국관광공사
ⓒnaverblog@skaeh2000
- 팔봉산 소개
팔봉산은 산의 형세가 병풍처럼 펼쳐져 있고 9개 마을을 품에 안은 듯 정기 있게 솟아있으며, 산의 명칭은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줄지어있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8봉 중 가장 높은 곳은 3봉으로 높이가 362m이다. 산세가 수려하며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산세가 절경이며 휴식 및 3시간 정도의 등산 코스로 적합하다.
ⓒ한국관광공사
- 팔봉산에 관한 기록
팔봉산에 관한 기록은 호산록에서 처음 찾아볼 수 있다. 옛날에 은산 이문이라는 강도가 있어서 부하 백여 명을 거느리고 이 봉우리 안으로 들어와서 점거하고 굴을 만든 다음에 평민을 갈취하고 살해했다고 한다.
당시에 병사가 이를 듣고 도적이 숨어있는 곳을 찾아 잡으려고 많은 군사를 풀어 세 겹으로 포위하여 수비하니 도적이 굶주려 죽기도 하고 굴속에서 나오지 못했다. 그러나 봉우리 뒤쪽 창암 절벽은 수비하지 못하였으므로 남은 도적이 밤에 수비하지 않음을 알고 굴속에서 나와 도망쳤다고 한다.
ⓒ한국관광공사
- 팔봉산 등산 코스
* 양길리 주차장 출발 : 약 3시간 소요 * 1봉 → 2봉 → 3봉 → 4봉 → 5.6.7.8봉 → 사태사 방향 → 어송임도 → 양길리 주차장
* 양길리 주차장 출발 : 약 2시간 소요 * 1.2봉 → 3봉 → 운암사지 → 양길리방향 → 주차장
* 양길리 주차장 출발 : 약 1시간 30분 소요 * 1봉 → 2봉 → 3봉 → 4봉 → 호랑이굴 → 1.2봉 중간 → 양길리 주차장
* 양길리 주차장 출발 : 약 1시간 소요 * 1봉 → 2봉 → 3봉 정상 → 하산로 진행 → 원점 회귀
※ 어송주차장 출발은 8봉부터 역순으로 오르다가 중간에 하산길이 있다.
ⓒnaverblog@skaeh2000
- 팔봉산 2봉 바위찾기
* 거북 바위 * 넘실거리는 푸른 파도를 보면서 고향으로 돌아가고픈 듯 눈물을 글썽이는 거북이 형상을 하고 있는 바위이다.
* 우럭 바위 * 용왕이 보낸 우럭이 팔봉산 경치에 반하여 돌아갈 날을 잊고 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 코끼리 바위 * 코끼리 형상을 닯아서 코끼리 바위라고 불리며 바위 모양을 자세히 보면 앞은 남자 코끼리, 뒤는 여자 코끼리를 닮아서 코끼리 부부 바위라 불린다.
ⓒnaverblog_skaeh2000
ⓒnaverblog@arin__kim
[ 본문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구석구석 ]
※ 위 정보는 24년 02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쁜 추억 공유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