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방직

조양방직

조양방직은 원래 강화 섬유산업을 이끌던 방직공장으로 1990년대에 문을 닫고 오래도록 방치된 건물을 1년 남짓 보수공사를 거쳐 조양방직 카페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보수공사를 했지만 회색빛 시멘트 건물 외관은 그대로 살렸고, 방직기계가 있던 기다란 작업대는 자연스럽게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테이블로 변신하였습니다. 건물 내외부를 그대로 살려 레트로 감성의 카페로 SNS에서 인기있는 핫플레이스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구경거리도 많으니 핫한 감성카페! 조양방직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평일 오전11시 ~ 오후 8시
주말,공휴일 오전11시 ~ 오후 10시


대표번호

032-933-2192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조양방직

  •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 평일 11:00 - 20:00 / 주말 및 공휴일 11:00 - 21:00

 

ⓒ한국관광공사

 

1933년 국내 자본으로 설립된 강화 최초의 인견 공장이었던 조양방직은 세월이 흘러 강화 직물이 쇠락하자 폐가로 전락했다. 흉물스럽게 쓰러져가던 건물은 거대한 카페로 재탄생하였다.

 

ⓒ한국관광공사

 

허물어져 가던 벽면은 근사한 미술관이며 영화관이 됐고, 기다란 작업대는 커피 테이블로 바뀌었으며, 기계도 사람도 떠난 공간은 중국과 유럽 등지에서 찾은 골동품으로 채워졌다.

 

ⓒ한국관광공사

 

깨진 유리창을 간직한 영국제 문짝, 체코의 옛 기차에 달렸던 둥근 거울, 겨울마다 몸을 뒤집느라 애쓴 붕어빵 기계가 원래부터 그 자리에 있었던 듯 자연스럽게 배치하여 990㎡(약 300평)가 넘는 공장터와 건물 골조를 그대로 살려 시간의 이야기를 카페 곳곳에 남겨두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커피와 각종 음료들 뿐만 아니라 스콘, 크림빵, 파이 등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대형카페의 원조 격인 만큼 입이 떡벌어지는 규모에 다양한 골동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만큼 강화도 여행 시 꼭 추천하는 카페이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