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레일파크
원주레일파크는 간현역에서 풍경열차를 타고 판대역에서 하차하여 레일바이크를 타고 다시 간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주변관광지로는 간현유원지와 간현캠핑장이 있어 여행코스로 재미를 볼 수 있다. 간현유원지를 지나는 넓은 섬강은 마음의 평온을 찾기에 적절하며, 주변경관은 오염과 훼손이 전혀 되지 않아 사계절 특색있는 경관을 레일바이크를 타며 구경할 수 있다. 6개의 이벤트 터널에는 사랑을 고백하거나, 소리를 마음껏 지를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터널 내에는 화려한 LED 조명으로 한껏 멋을 내어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운영시간
09:30~16:00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홈페이지
원주레일파크
주소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지정면)
상세소개
lnstagrm@volcamalca
- 원주레일파크
-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 운영시간 : 09:30~16:00
- 이용요금 : 2인승 38,000원, 4인승 48,000원 (네이버예약 또는 홈페이지 예약가능)
ⓒ한국관광공사
원주레일파크는 구 간현역에서 판대역을 오가는 코스로 코스자체가 내리막 경사선로도 되어있어 멋진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관람이 가능한데요. 푸른 산과 고요히 흐르는 강줄기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는 여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으로 2011년 12월 30일 폐역이 된 간현역이 원주 레일바이크의 매표소입니다. 1940년에 보통역으로 시작하여 70여년 운행 후 폐역 전까지 무궁화호가 운행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레일바이크를 위한 풍경열차가 역사를 이어가고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원주 레일파크는 2인승과 4인승 2종류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장발권도 가능하지만 예약자를 우선으로 운영중이고 주말에는 마감이 빨리 되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표를 예약하고 이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이겠죠?
ⓒ한국관광공사
레일바이크 운행시간은 하절기(03월 초 ~11월 중순) 기준으로 1회차가 오전 09시 30분에 출발하여 6회차 오후시 05시 50분 출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탑승장 앞에는 레일바이크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MBC '우리결혼했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를 이 곳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또 뒷편으로는 판대역으로 향할 풍경열차도 대기중입니다. 이 곳에서는 열차여행과 레일바이크 2가지를 즐길 수 있어 1석2조!
ⓒ한국관광공사
간현역에서 레일바이크를 풍경열차에 연결하고 함께 판대역으로 향하는데요. 그리고 함께 끌고왔던 레일바이크를 타고 다시 간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풍경열차 20분+레일바이크40분+휴식시간 약 1시간 20분이 소요됩니다.
lnstagrm@volcamalca
추억의 풍경열차를 타고 원주의 봄 풍경을 구경하며 판대역으로 향하는데요. 간현국민관광단지에서 바라본 섬강철교를 지나가는 원주레일파크 풍경열차모습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특히 노을이 질때 방문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lnstagrm@volcamalca
레일바이크는 코스마다 6개의 터널을 지나는데 들어서면 시원한 공기와 함께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어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앞 뒤 충분히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주변 풍경도 감상하며 안전하게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lnstagrm@volcamalca
강원도 원주 레일파크는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풍경열차도 타고 레일바이크의 재미도 느끼고 원주 소금산의 풍경도 감상하고 장점밖에 없는 레일파크로 놀러오세요~
요금/비용 안내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