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락생태공원

삼락생태공원

삼락생태공원은 낙동강의 좌안 사상구 엄궁동에서 부터 삼락동 강서낙동대교까지의 둔치지역으로 낙동강하구 4개 둔치 중 가장 넓은 지역이다.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제179호)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습지, 철새먹이터,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자전거도로, 산책코스, 오토캠핑장, 수상레포츠타운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삼락생태공원의 중앙과 최상단에 에 시민들을 위한 각종 체육시설(13종 59면)이 조성되어 있고, 상단부쪽에는 갈대 및 버드나무군락으로 이루어진 습지사이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하단부 엄궁쪽은 수로와 갈대습지가 잘 형성되어 있어 겨울철에 많은 철새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생태호수
- 양서류서식지
- 낙조 전망대
- 낙조제방벚꽃길
- 숲속도서관


홈페이지

www.busan.go.kr


대표번호

051-303-0048


주소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 29-46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봄 시즌이 다가오면 핫 플레이스로

거듭나는 부산 벚꽃 명소 삼락생태공원 

 

<삼락생태공원 주차장>

부산 광역시 사상구 삼락동 29-58

단, 무료 주차장이나, 4시간이 넘어가면

주차요금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고 주차 해주세요.

 

ⓒ한국관광공사

 

<삼락생태공원 낙도제방 벚꽃길>

삼락생태공원의 벚꽃길인 방문하지 않으신 분들은 계실지 몰라도 한 번만 방문을 하시는 분들은 절대없는 봄철 나들이 장소 중의 명소랍니다. 

 

ⓒ한국관광공사

 

그 어느곳에서도 볼 수 없는 6.4km의 긴 길을 따라 조성된 약 3천여 그루의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마치 영화 속 장면을 연출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멋진 풍경의 벚꽃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그래서 그런지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서 벚꽃축제가 열리기에 매해 봄이 다가오면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축제분위기로 뜨겁기도 해요.

하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각종 축제가 취소되어 아쉬움이 남지만 오히려 취소가 되었기에 더욱 여유로운 벚꽃구경을 할 수 있어 다행인 듯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삼락생태공원 포토존>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포토존은 데크 전망대입니다. 삼락생태공원 관리사무소에서 1km정도 걸려요. 이 곳은 아무래도 데크 위에다보니 벚꽃나무와 무척 가까운 편으로 사진이 매우 잘 나올수 밖에 없어요!

 

ⓒIclickart

 

비록 낙조를 감상하라고 만들어 놓은 전망대이지만, 3~5m 까지 자란 높은 나무에 핀 꽃을 가까이 볼 수 있다면 무엇이든 뭔들~ 못하겠어요~

 

ⓒ한국관광공사

 

꽃 이외에도 이 곳은 지역주민분들의 근린공원으로써,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기에 더욱 유익한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장르의 책을 무료로 읽어볼 수 있는 숲속 도서관 그리고 꽃길과 어울리는 시들이 쓰여진 문학담장 등 마련되어 있어 인문학이 전해주는 감성에도 젖어볼 수가 있겠죠?

 

ⓒIclickart

 

강, 햇살, 바람, 나무, 꽃 수많은 자연들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는 부산 삼락생태공원 늦기전에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봄의 기운을 느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