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롭게 바람쐬기 좋은 <수덕사>
- 24-04-18
- 161 회
- 0 건
- 예산수덕사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 수덕사
- 운영시간 : 일몰전까지
- 관람료 무료
- 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 편의시설 : 화장실, 카페
주말 여유롭게 바람쐬기 좋은 예산 수덕사에 다녀왔습니다 !
- 예산 수덕사 먹거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수덕사로 올라가는 길엔 뻥튀기 종류의 과자, 카페, 식당, 기념품을 파는 많은 상점들을 볼 수 있는데요,
무료시식으로 이곳저곳에서 과자를 나눠주셔서 먹으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많은 한식당들이 있어서 점심먹고
올라가는걸 추천해요! 특히 산촌이라는 식당이 웨이팅할 정도로 맛집인데 산채정식이 가격도 저렴하고 반찬도 많아서 맛있었습니다.
- 예산 수덕사 봄풍경
봄이라서 저처럼 다들 봄꽃구경을 하러 나왔는지 수덕사 올라가는길이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거려서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싱그러운 나무들과 벚꽃풍경이 너무 예뻐서 수덕사가 예산군 제1경인 이유를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자연과 힐링하러 오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
- 예산 수덕사 근역성보관
근역성보관은 수덕사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다양한 불교 문화재 유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관 내부가 넓고 쾌적하고 전시실도 동선에 따라 관람하는데 편했어요.
이곳에서는 상설전시뿐만 아니라 불화반 수업과 탱화그리기 수업도 진행하는것 같더라고요, 기회가 되면 참여해보고 싶어요.
( ★ 관람시간 10:00~16:00 / 점심시간 11:20~12:30 관람불가 )
- 예산 수덕사 미술관
수덕사내에 있는 선미술관으로 이응로 화백의 작품 상설 전시전과 문재필옻칠전을 하고 있었어요.
이곳에서 이응로화백의 작품 뿐만 아니라 근현대 예술인들의 작품과 불교미술품들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미술관내에 있는 기념품샵에서도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도 하고 볼거리가 많아 재미있었습니다.
- 예산 수덕사 둘러보기
수덕사 올라오는 길이 생각보다 길어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날씨가 너무좋아서 덕분에 여유롭게 이야기 나누면서 산책도 하고 앉아서 생각도 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주 예전에 부처님 오신날에 와본적이 있는데 이번 부처님오신날에 시간여유가 되면 가족과 함께 저녁에 한번더 방문할 예정이에요.
- 예산 수덕사 문화해설
내려가는 길에 문화해설사의 집도 보이더라고요,
기회가 돼서 문화해설도 들으면서 수덕사를 구경하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것같아요.
( ★ 10:00~17:00 (3~10월) / 10:00~16:00 (11~2월) / 점심시간 12:00~13:00 - 전화예약 041-339-7323 )
- 이전글 사계절 다른 풍경의 오산 [ 물향기수목원 ] 24.04.19
- 다음글 용두암 용연계곡 24.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