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용산전망대

순천만 용산전망대

순천만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찾으라고 한다면, 단연 순천만 S자 곡선의 낙조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해질 무렵 황금빛으로 물든 수로가 S자로 흐르는 풍경은 너무나 아름다워 이곳 풍경을 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들이 순천만을 찾고 있다. 갈대, 갯벌 그리고 순천만의 자랑인 S자 곡선 수로를 볼 수가 있으며 황홀한 일몰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은 순천시 해룡면 농주리에 있는 용산이라는 낮은 야산이다.



운영시간

08:00~18:00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www.suncheonbay.go.kr


대표번호

061-749-6052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상세소개

ⓒ순천만습지홈페이지

 

용산전망대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순천만길 513-51
  • 운영시간 : 08:00~18:00 (일몰 전까지)
  • 성인 8,000, 청소년 6,000, 어린이 4,000원
  • 교통정보 : 25, 66, 81, 82 시내버스이용

 

ⓒ순천만습지홈페이지

 

순천만습지는 순천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다. 세계 5대 연안습지로 잘 알려진 순천만은 자연유산, 명승, 자연경관으로 분류되어 명승 제 41호로 지정되어있다.

 

ⓒ순천만습지홈페이지

 

이 곳에는 천연기념물인 흑두루미와 먹황새, 노랑부리 저어새를 비롯한 방울새, 개개비, 검은머리물떼새 등 25종의 국제 희귀조류와 220여종의 조류들이 찾고있다. 

 

ⓒ한국관광공사 

 

순천만습지는 실내에서 구경할 수 있는 자연생태관과 순천만천문대가 있고 실외로는 갈대숲인 순천만갈대군락지와 군락지를 지나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용산전망대가 있다. 

 

ⓒ한국관광공사 

 

용산전망대는 순천을 대표하는 S자 갯골 수로를 보기위해 탐방객들이 즐겨오르는 용산에는 순천만 갯벌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순천만의 특별한 전망대이다.

 

ⓒ순천만습지홈페이지

 

용산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는 용산은 자연생태공원 동쪽에 있는 높이 77m의 낮은 산이다. 마치 용이 순천을 향하고 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오늘날 용산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이 곳 사람들은 옛날부터 용머리산이라고도 불러왔다. 

 

ⓒ한국관광공사 

 

전망대에 올라가서 마주하는 광활한 습지와 하늘거리는 회색빛의 갈대들 그리고 무리를 지어 날아다니는 철새까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들은 너무나 경이로우며 대자연 그 자체이다. 

 

ⓒ순천만습지홈페이지

 

전망대에서 여유롭게 감상을 하려면 왕복 2시간 정도는 잡고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 곳은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라 여유가 된다면 오후에 올라가서 해지는 모습까지 보고오면 더욱 좋다. 

 

ⓒ순천만습지홈페이지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뽐내며 언제가도 아름다운 순천만습지 용산전망대. 순천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여행 리스트에 올려보길 추천한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