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 절물 자연휴양림은 제주시 봉개동 기생화산 분화구 아래 1997년 7월 23일 개장하였다. 총 300ha의 면적에 30∼45년생 삼나무가 주종을 이루며, 인공림이 200ha 자연림이 100ha 이다. ?삼나무와 곰솔 조림지에 조성된 산책로와 그늘공간은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절묘한 조화를 이뤄 한 여름에도 시원한 한기를 느낄 수 있다. ? 휴양림에 주 수종을 이루고 있는 삼나무는 60년대 중반부터 이 지역에 잡목을 제 제거하고 식재 한 것이다. ?이곳 삼나무 우량 조림지는 자연휴양림으로 개발되면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유명한 산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휴양림 내에는 산책로, 약수터, 폭포, 연못, 잔디광장, 목공예체험장, 운동시설, 어린이 놀이시설, 숙박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오붓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산책로는 비교적 완만하고 경사도가 낮고 계단이 없이 시설되어 약자나 어린이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를 동반하면 휠체어 장애인도 다닐 수 있다. 기생화산인 절물오름은 해발 697m이며, 정상까지는 1시간 정도면 충분히 왕복이 가능하다. 절물오름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말발굽형 분화구를 볼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이면 동쪽으로 성산일출봉이, 서쪽으로는 제주에서 제일 큰 하천인 무수천이, 북쪽으로는 제주시가 한 눈에 보인다. 아무리 날이 가물어도 결코 마르지 않는다는 약수터는 신경통 및 위장병에 특효가 있다고 하며, 제주도에서 분기1회, 제주시에서 월1회 수질 검사를 하는 사시사철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이다. 조선시대에 가뭄이 들어 동네우물이 모두 말랐을 때에도 주민들 식수로 이용했을 정도로 풍부한 수량을 자랑한다. 휴양림내에는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데, 휴양림 주종인 삼나무 이외에 소나무, 올벚나무, 산뽕나무 등의 나무와 더덕, 드릅 등의 나물종류도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고, 큰오색딱따구리, 까마귀, 휘파람새 등 다양한 조류가 서식하고 있으며 새벽과 저녁 무렵에 노루가 풀을 뜯는 것을 볼 수 있다. 휴양림 인근에는 생태숲, 노루생태관찰원, 사려니 숲길, 43평화공원, 돌문화공원 등 많은 관광지들이 분포하고 있다.



운영시간

입장시간 07:00~18:00 (매표마감)
[숙박이용시간] 입실 15:00~퇴실 12:00


체험내용

- 숙박
- 산책
- 놀이터, 족구장
- 세미나


유의사항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인 8월 18일부터 07:00~17:00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추후 거리두기 하향시 변동가능)
※ 산림문화휴양관은 건물 1동내 10객실이 있어 복합동 전 객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미운영 합니다.
※ 휴양림 전 지역이 자연생태계가 보전된 지역으로 뱀, 개미 및 노래기, 지네 등의 다족류 동물 등이 출몰할 수 있으므로 탐방 및 숙박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자와 이용자는 동일해야 하며 기준인원 초과시 숙박시설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입실 시간은 이용당일 오후 15~22시까지이며, 퇴실 시간은 익일 오전 11:00까지 입니다.
※ 숲속의집까지는 차량진입이 안되며 도보로 약 300m 이동하셔야 합니다.
※ 침구 : 이불 2인 1채 기준이며, 사용하신 이불은 이불장에 넣지 말아주세요.
※ 숲속수련장은 원룸형으로 남녀 혼숙을 금지합니다.(※예외: 가족단위 모임은 허용)
※ 반려견 동반을 금지합니다.
※ 휴양림 내 음주가무, 고성방가 등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동으로 민원이 발생하거나 이용객 준수사항을 위반할 시 관리자는 당일 사용분 환불 없이 강제 퇴실 조치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jeolmul.jejusi.go.kr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봉개동)


상세소개

 

※ 자세한 객실정보 및 공지사항은

휴양림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휴양림내에서 마스크착용은 필수입니다.

 

<자료제공_인스타그램@travel_noah_>

 

제주, 아름다운 숲길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삼나무 숲길이 울창하여

싱그러움을 온 몸 가득 담을 수 있는

제주절물자연휴양림

하늘 높이 곧게 뻗은 삼나무 사이로

나무데크길이 펼쳐져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편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드 넓은 잔디와 놀이터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로 여행오기 정말 좋은 곳이예요.

 

휴양림 곳곳에는 전시작품과도 감상하실 수 있고

정자와 의자들도 설치되어 있어

쉬엄쉬엄 자연을 여유있게 즐길 수 있어요.

 

 

삼나무 사이사이로 비추는 햇살아래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고 있노라면

어느새 힐링이 온 몸 가득 스며드는 듯 한데요.

 

 

사계절이 푸르른 절물휴양림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찾아가도

편안함을 안겨주는 숲의 너그러움이

마음의 여유를 찾아주는 듯 합니다.

 

제주에서 실패없는 자연 즐기기!

가족과함께 연인과 함께

혹은 나홀로라도 좋을 제주 추천여행지

바로바로 절물자연휴양림을

적극 추천드려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