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몽돌해변

주전몽돌해변

바다로 열려 있는 도시 울산.주전에서 강동으로 이어지는 해안가는 울산이 가진 관광자원 중 하나이다. 산허리를 따라 구불구불 돌아가면 조그만 어촌이나 포구가 정겨운 모습으로 나타난다. 한쪽 창으로는 드문드문 자란 들녁과 야트막한 산이, 다른 한쪽 창으로는 언제나 새로운 모습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동북쪽으로 울산의 마지막 마을인 강동동은 요즘 울산사람들에겐 더없이 정겨운 곳이다. 밤 풍경은 더욱 장관이다.



홈페이지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청

052-277-0101


주소

울산 동구 동해안로 653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주전몽돌해변은 울산 동구 여름철 대표 해변 관광지로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이다. 울산 12경 중 7경에 속하는 곳으로 울산 동구 사람들이 여름철이면 즐겨 찾는 해수욕장이다. 

 

ⓒ한국관광공사

 

까만 몽돌이 가득한 해변을 따라 거딜다보면 동굴동글한 몽돌이 파도에 부딪혀 내는 아름다운 소리를 만끽할 수 있다. 주전몽돌해변의 파도소리는 동구의 소리 9경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한국관광공사

 

울산의 주전에서 감포로 이어지는 동해안 바닷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특히 산과 바다를 끼고 이어지는 국도는 드라이브 코스로 으뜸이며 주변에 볼만한 관광지들이 많아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다. 

 

ⓒ한국관광공사

 

차박이 가능한 주차장 방향이 바다를 보고 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멋진 하룻밤을 보낼 수 있고 몇 안되는 취사가 가능한 노지캠핑의 성지로도 알려져있어 인기가 많다.

 

ⓒ한국관광공사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인 만큼 바닷가에 원터치 텐트나 타프를 설치해 몽돌이 만들어내는 소리를 제대로 만끽하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파도소리에 취하고 멋진 일출도 감상하고 싶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캠핑, 차박 장소이다.

 

ⓒ한국관광공사

 

칠흙같이 까맣고 깨끗한 몽돌 그리고 눈이 시리도록 푸른 동해바다까지 이 모든 걸 만끽할 수 있는 주전몽돌해변. 울산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자.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