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해수욕장

대광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12km, 너비 300m로 임자도 서쪽에 있다. 무안군과 신안군의 지도를 잇는 연륙교가 준공되고 지도읍과 임자도를 잇는 철부선이 운항되면서 알려졌다. 비금도 명사십리해수욕장, 암태도 추포해수욕장, 도초도 시목해수욕장과 함께 신안군의 4대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해변이 전국에서 가장 길고 넓으며 경사가 완만하고 수온이 따뜻하다. 특히 백사장은 항공기용 유리를 만드는 데 쓰일 만큼 질이 좋은 규사 모래밭이다. 넓은 야영장과 잔디운동장·체육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어 청소년캠프나 단체 야영장으로도 적합하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이다. 백사장 뒤편 모래언덕에는 해당화가 많이 피고 곰솔이 울창하다. 1990년 국민관광지가 되었다. 근해에는 어종이 다양하여 무인도인 고깔섬·유다리도 등에는 낚시꾼이 몰린다. [출처: 신안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tour.shinan.go.kr


대광개발사업소

061-261-6524


주소

전남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수욕장길 178


상세소개

ⓒ신안군문화관광 홈페이지

 

임자도는 신안군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임자도 서쪽에 자리 잡은 대광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넓은 해수욕장이다. 가도가도 끝이 보이지 않는 하얀 백사장은 장장 12㎞에 달하며, 폭은 300m가 넘는다.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 이 끝에서 저 끝까지 가려면 걸어서는 1시간 20분, 자전거로도 30분이나 걸리는 광활한 백사장이다. 넓은 백사장 너머로 보이는 수평선 또한 서정적이고 아름답다. 

 

ⓒ한국관광공사

 

이러한 천혜의 해수욕장이 지금껏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것은 목포에서 무려 6시간이나 걸리는 뱃길 때문이었는데, 무안 해제∼신안 지도간 연륙교가 세워지고 지도읍 점암과 임자도를 왕래하는 철부선이 운항하면서, 승용차로 당일로도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코스가 되어 점점 찾는 인파가 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1990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대광해수욕장은 완만한 경사와 따뜻한 수온, 광활한 백사장에 넓은 야영장과 천연 잔디, 운동장, 체육시설, 샤워장, 주차장, 숙박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의 피서객은 물론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MT 및 운동선수의 전지훈련장으로도 사랑받는 곳이다. (해수욕장 개장시기 7월 중순 ~ 8월 말)

 

ⓒ한국관광공사

 

백사장의 모래는 유리의 원료로 쓰이는 규사토로서 입자가 아주 곱고 부드러우며, 백사장 뒤로는 해당화, 해송, 아카시아나무가 숲을 이루어, 야영장 및 한낮의 폭염을 식혀줄 수 있는 천혜의 요건을 제공하고 있어, 비금도 명사십리, 암태도 추포, 도초 시목해수욕장과 더불어 신안의 4대 해수욕장으로 손꼽힌다.

 

ⓒ신안군문화관광 홈페이지

 

대광해수욕장에서는 승마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12km 길이의 모래해변에서 즐기는 해변 승마체험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주는 색다른 체험거리이다. (문의 070-8285-2450 / 고성호, 승마체험 20,000원, 레슨 50,000원, 레슨 100,000원)

 

ⓒ아이클릭아트

 

또한 이 곳은 신안군의 군화인 해당화가 대규모로 자생하고 있는 곳이다. 바닷가에는 해당화가 둘러 핀 모래언덕이나, 산중턱에 오아시스가 형성돼 있는 것이 특징인데 대광해수욕장 바로 옆에 이 섬에서 가장 큰 오아시스가 형성되어 있어 물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본문내용출처 : 신안군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s://tour.shinan.go.kr/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