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솔바람해수욕장
깨끗하고 시원한 바닷가 휴양지를 꼽으라면 남해에서는 단연 송정해수욕장을 들 수 있다. 남해답지 않게 쪽빛 푸른 바다와 은빛 모래는 주변의 소나무 숲과 어우러져 찾는 이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관광휴양지로 개발되고 있는 송정해수욕장은 33,058m²(1만여평)에 이르는 생태주차장과 민박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가족단위, 단체관광객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바위로 이뤄진 해안선은 때묻지 않은 자연의 순수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금포해안까지의 바다는 아름다운 호수와같은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인근 설리해수욕장까지 1,024,798m²(31만평) 규모의 관광개발지는 환경친화적인 관광명소로 개발될 계획이며, 사계절잔디가 깔린 생태주차장은 남해군의 환경보전의지를 상징한다. 남해읍에서 약 25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사장 길이 2km, 폭 50m, 면적 105,785m²(3만2000여평), 부드러운 은빛 모래와 거울같이 맑은 바닷물과 100년 이상된 해송이 길게 자리잡고 있다. 인근 미조항은 제1종항으로 어촌 특유의 정서를 안고 있을 뿐 아니라 새벽시장은 살아 숨쉬는 남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483번길 4-69 송정이동민원실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송정 솔바람해수욕장은 상주은모래비치에 이어 남해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해수욕장 입니다. 해변 총 연장 길이는 2km이며 폭은 75이고 수온은 연평균 18°로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의 주변의 해안선은 바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100년 이상 된 해송이 길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수욕장을 조금만 벗어나면 몽돌과 기암괴석이 뒤섞인 경사진 낭떨어지인 단애 해안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 뒤편에는 사계절 잔디가 깔린 33.058㎡, 약 1만여 평에 이르는 생태주차장이 조성돼 있고 해수욕장인근에는 남해군의 어업전진기지인 미조항이 자리 잡고 있어 조도나 호도 등으로 가는 배도 탈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특히 ‘대한민국 테마10선’ 사업대상지에 남해군 대표코스 중 하나로 선정된 송정해수욕장은 2020년 1월, 캠핑객이 머물기 좋도록 파쇄석과 곰솔, 평나무 등을 활용해 ‘송정솔바람 야영장’을 조성해 그야말로 ‘남쪽빛 감성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언제나 찾는 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열어주는 이곳은 여름이면 야영장에 텐트를 칠 수 없을 정도로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소나무가 무성한 사이트는 자연 그늘막이 형성되어 시원하게 바닷바람을 맞으며 지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송정 솔바라해수욕장 입구에는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서핑스쿨이 있습니다. 송남마을회 소유의 배모양의 건물에 가서 문의하면 서핑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해주세요.
ⓒ한국관광공사
드문드문 보이는 야자수가 이국적인 정취를 더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주차장이 예쁜 송정 솔바람해수욕장은 때 묻지 않은 자연의 순수함을 유지하고 있고 설리와 천하, 금포 해안을 좌우로 두고 있어 인근 어촌으로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본문내용출처 :남해문화관광]
https://www.namhae.go.kr/tour/main.web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