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안대교

부산광안대교

총연장 7.4km로 광역시도66호선인 광안대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통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부근을 잇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이다. 광안대로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으로써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손을 뻗으면 잡힐듯한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광안리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 언덕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예술적인 조형미를 갖춘 최첨단 조명시스템이 구축되어 요일별, 계절별로 다양하고 찬란한 불빛으로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 덕분에 부산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이처럼 낮에는 주변에 위치한 천혜의 관광자원과의 조화를 통한 웅장함을, 밤에는 낭만과 휴식의 야경을 제공하는 등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광안리해수욕장
- 광안리
- 민락수변공원


홈페이지

gwanganbridge.or.kr


부산광역시 시설관리공단

051-780-0077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203 (재송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부산 광안대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203

 

ⓒ한국관광공사

 

광안대교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센텀시티 부근을 잇는 총 연장 7.42km의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입니다. 

 

ⓒ한국관광공사

 

광안대교는 교량으로써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치가 아주 일품인데요. 끝없이 펼쳐진 바다, 손을뻗으면 잡힐 듯한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한국관광공사

 

또한 국내에서 처음으로 예술적 조형미를 갖춘 첨단 조명 시스템이 구축되어 10만 가지의 이상의 다양한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은 광안대교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이 광안대교를 감상할 수 있는 부산여행코스로항상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 지하철 광안역에서 도보로 10분거리면 도착합니다. 뚜벅이방문객들도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답니다.

 

ⓒ한국관광공사

 

부산여행으로 방문하신다면 해운대or광안리로 많이 숙소를 잡으시는데요. 이유는 당연히 오션뷰, 아름다운 광안대교 뷰를 감상할 수 있으니 높은 가격대인데도 불구하고 많은분들이 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만족도는 확실히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가 더 높다는 사실!

 

ⓒ한국관광공사

 

광안리해수욕장의 좌측에는 민락수변공원이 있는 회센타 건물들이 위치해있고 우측으로는 아파트 단지가 위치해있는데 화려한 조명탓으로 매우 아름다운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달이 밝은 날에 방문하시면 이쁜 달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그리고 광안대교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요트투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밤에 요트투어를 하시면 광안대교를 눈 앞에서 감상할 수 있고 새로운 포인트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부산으로 여행을 오신다면 광안리를 방문하시면 저녁에 요트를 타보는 것도 이색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광안대교는 야경도 멋지지만 다리사이로 화려하게 떠오르는 일출부터 일몰까지 아름다우니 광안리에서 부산의 낭만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송시은

부산 너무 좋아요 ~~~ 날씨가 좋으니 더 좋네용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