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대청계곡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산자락에 양갈래로 형성된 6km의 긴계곡으로 산림이 울창하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는 등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계곡을 따라 30분 쯤 올라가면 장유암이 있으며 경내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전하는 장유회상의 사리탑이 있다. 장유계곡은 수려한 경관과 물도 좋지만 오리, 닭, 백숙의 맛이 뛰어나 음식관광을 즐기는 관광객이 많은 편이다. 1984년 장유폭포 휴양공원으로 조성 되었으며 교량, 급수시설 두 곳을 만들었고, 임도 1,720m를 개설하고 계곡 입구의 상절교는 30m, 본포교는 4m이다. 산허리 부분에 괴상하게 생긴 암봉이 많은 등 산세가 험한 편이어서 힘들기는 하지만, 다른 산에 비해 산 타는 재미가 있다.
운영시간
연중개방
유의사항
※ 입장료 무료
※ 공영주차장 무료
※ 주차장 공간이 협소한 점 참고해주세요.(성수기 주의)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70-27
상세소개
빼어난 경관과
맑은 물이 좋은 곳
장유대청계곡
ⓒ한국관광공사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산자락에 양갈래로 형성된 6km의 긴계곡으로 산림이 울창하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는 등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장유대청계곡은 맑은물과 시원하고 경쾌한 장유폭포때문에 예전부터 여름철 물놀이 명소로 알려져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장유대청계곡에는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으로 장유대청계곡공영주차장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장유계곡은 수려한 경관과 물도 좋지만 오리, 닭, 백숙의 맛이 뛰어나 음식관광을 즐기는 관광객이 많은 편입니다. 부산과 가까워서 여름에 특히 김해와 부산근교 피서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지요.
ⓒ한국관광공사
장유대청계곡부터 장유폭포, 장유사까지는 조용하게 맑은 공기를 마시며 김해 드라이브 코스로도 참 좋은 곳 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장유폭포 이정표 따라 장유대청계곡으로 내려가면 우렁찬 소리와 깨끗한 물을 자랑하는 장유폭포를 볼 수 있는데요,
ⓒ한국관광공사
시원한 장유폭포 소리를 듣고 있으면 무더위에 지친 가슴이 뻥 뚫어지는 기분을 느끼실 거예요!^^
ⓒ한국관광공사
장유계곡 근처에 가볼만한곳으로 장유사가 유명한데요, 경남 김해 불모산 자락에 있는 절 입니다. 지대가 높은 곳에 있어서 김해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꼭 함께 들려보시길 바랄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