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섬진강벚꽃길

구례섬진강벚꽃길

남한 5 대강 중 오염되지 않은 최후의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 변에는 구례를 대표하는 3km가량의 벚나무 가로수 길이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조성되어 있다. 1992년부터 조성된 이 벚꽃길은 섬진강 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봄의 향기를 느끼면서 멋진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다. 교통량이 많지 않아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마라톤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섬진강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아울러 섬진강에는 은빛으로 반짝이는 은어를 비롯하여 참게 등 30여 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다. 섬진강 주변의 식당에서는 은어회와 은어구이를 맛볼 수 있으며 참게의 시원한 맛을 곁들인 민물 매운탕은 섬진강을 찾는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gurye.go.kr


구례문화관광실

061-780-2227


주소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 관광정보│구례섬진강벚꽃길
  • 한줄소개│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길
  • 오시는길│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 구례섬진강벚꽃길소개

ⓒ한국관광공사

 

남한 5대강 중 오염되지 않은 최후의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 변에는 구례를 대표하는 3km 가량의 벚나무 가로수 길이 있다. 섬진강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1992년부터 조성된 이 벚꽃길은 섬진강 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봄의 향기를 느끼면서 멋진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다. 교통량이 많지않아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마라톤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 우리나라 4대강 中1 섬진강

ⓒ한국관광공사

 

섬진강은 우리나라 4대강의 하나의 하나이다. 섬진강이 곡성군을 경유하는 거리는 36km 정도 되며 곡성에서는 순자강이라고도 한다. 

주변에는 크고 작은 골짜기가 많아 풍광이 아름답고 나룻배 체험공간과 강변 자전거투어코스가 있으며 과거 임진왜란시 청계 양대박 장군이 의병들을 훈련하였던 장소인 청계동 계곡을 비록한 호국과 관련된 많은 유적이 있다.

 


 

  • 섬진강변

ⓒ한국관광공사

 

* 섬진강변 철쭉길 *

ⓒiclickart

 

곡성 섬진강변을 따라 17번 국도 5km 길이의 붉은 철쭉길은 일년 중 봄에만 단 2주 가량 즐길 수 있다. 곡성 철쭉길은 곡성9경 중 한곳으로 짧은 2주간 섬진강의 푸른 물결과 붉은 철쭉이 보색 대비를 이루면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이다.

강을 따라 조성된 길은 강쪽으로 자전거 길, 중간은 드라이브길, 가장 바깥쪽으로는 기찻길이 나란히 있는데 서로 단차가 있어서 각각의 드라이브를 즐겨 색다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 섬진강변 벚꽃축제 *

ⓒiclickart

 

이름 봄 노오란 산수유 꽃이 시들어지는 무렵 우리나라 제일의 청정하천인 섬진강변과 어울리는 하얀 벚꽃이 만발한다. 이때 쯤 이곳에서는 섬진강변 벚꽃축제가 열린다.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온통 하얀 벚꽃이 강변을 따라 만발해 있어 봄의 향기를 느끼면서 멋진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으며, 최적의 마라톤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 섬진강변 벚꽃축제 자세히 보러가기 << CLICK !  

 


 

[ 본문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

 

※ 위 정보는 24년 03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