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박물관

안양박물관

안양박물관은 2004년 9월 평촌아트홀에 ‘안양역사관’으로 개관하여 다양한 소장품을 통해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활발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역사의식 성장에 기여하였습니다. 이후 2015년 ‘안양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2017년 9월 안양예술공원 내에 새롭게 개관하였습니다. 안양의 유래가 된 안양사지 부지에 새로이 개관한 안양박물관은 새롭게 바뀐 상설전시실에서 다양한 형태의 영상자료와 모형 및 유물 등을 통해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쉽고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전부터 진행된 교육활동을 새로운 장소에서 보다 변화된 모습으로 꾸준히 이어감으로써 공립박물관으로서의 역할에도 충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새로이 개관한 안양박물관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운영시간

매일 10:00 - 17:00(마지막입장 16:3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월요일이 공유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명절 당일 휴관)


체험내용

- 상설전시, 기획전시 관람


유의사항

※ 단체관람 및 전시해설 가능일을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학생단체를 비롯한 모든 단체 (20명 이상)의 박물관 관람은 사전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관람 희망일 7일전까지 신청가능)
※ 안양박물관 상설전시와 관련하여 하루 3회 전시해설을 동반한 관람 안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관람 희망일 7일전까지 신청가능)


홈페이지

www.ayac.or.kr


대표번호

031-687-0909


주소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103번길 4


상세소개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