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십리벚꽃길

하동십리벚꽃길

섬진강 벚꽃길 백 리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십리벚꽃길도 있다. 이 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6㎞의 구간으로, 섬진강과 합류하는 화개동천을 따라 50~100년 수령을 자랑하는 1,2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도로 양편에서 자라 하얀 벚꽃터널을 이루고 있다. 1930년대부터 조성된 것으로 알려진 이 길에는 복숭아나무 200여 그루도 심겨 있다. 사랑하는 남녀가 함께 걸으면 부부로 맺어져 백년해로 한다 해서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하는데 이 길을 걸으며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이들 못지않게, 어린아이를 안고 걷는 젊은 부부와 중년의 부부도 많다. 마음의 골이 깊었던 부부라도 천상의 꽃길을 걸으며 화해하지 않을 수 없겠다. 해마다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화개장터에서는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열리는데 주민들이 재배한 각종 농산물과 향기로운 봄나물, 섬진강의 대표 음식인 은어회, 재첩국, 참게탕 등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들이 가득하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flower.hadong.go.kr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상세소개

Instagram @sodonni

 

십리벚꽃길 방문 전 꿀팁

1. 십리벚꽃길의 벚나무들은 개화 후 약 보름간 피어있어요. 월초가 절정이라고 하니 이 시기에 방문하시면 좋아요!

2. 인기가 많은 곳인만큼 개화시즌에는 항상 주차대란이 일어나요. 전용 주차장은 아니지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3군데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자리가 비교적 여유로운 곳에 주차하시면 좋아요!

2. 알프스하동 홈페이지에서 cc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개화 정도를 알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고 하시면 좋아요! (맨 하단에 첨부된 사이트 주소로 바로 가기)

 

자료제공: 하동군청

Instagram @dodovely_kk

 

말이 필요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벚꽃길♥ 매년 봄이면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가는 길은 빼곡하게 차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전국에서도 알아준다는 벚꽃 군락지!

하동 십리벚꽃길

 

Instagram @yooon_photograph

Instagram @dodovely_kk

 

섬진강 벚꽃길 백 리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십리벚꽃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6km의 구간으로, 섬진강과 합류하는 화개동천을 따라 50~100년 수령을 자랑하는1,2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도로 양편에서 자라 하얀 벚꽃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지와 가지가 맞닿은 벚나무 터널은 멀리서도 단박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Instagram @5_19_smile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도 유명하고, 흔히 ‘혼례길’이라고도 부르는데, 벚꽃이 화사하게 피는 봄날, 사랑하는 남녀가 꽃비를 맞으며 이 길을 함께 걸으면 부부로 맺어져 백년해로 한다해서 붙여진 별칭입니다.

 

자료제공: 하동군청

 

이곳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이들 못지않게, 어린아이를 안고 걷는 젊은 부부와 중년의 부부도 많이 찾아옵니다. 마음의 골이 깊었던 부부라도 천상의 꽃길을 걸으면 화해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네요^^

 

Instagram @mood.byul

 

그만큼 이 꽃길은 낭만적이고 인상적이어서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아 재방문율도 높다고 해요. 핑크빛 벚꽃이 마음까지도 핑크로 물들입니다.

 

Instagram @haeyoung618

 

생동감 넘치는 벚꽃 개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비대면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벚꽃 개화 서비스를 통해 하동의 아름다운 벚꽃 개화 현황을 전국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다고 하니 실시간으로 개화 상황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다운1

22.04.04 지금 만개했어요. 이번주 비소식 있으니 얼른 가보세요

잉지1

벚꽃이 점점 피기시작하네요
만개할때 가면 너무 예쁠거같아요❤️

오승민지우서우맘♡

벚꽃잎 눈꽃  맞으러 올해도 하동으로~~!!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