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사템플스테이

화엄사템플스테이

화엄사는 백제 무왕 때 인도의 스님이신 연기대사가 문수보살의 현몽으로 비구니스님이신 어머니를 모시고 지리산으로 오게 된 천 년 넘은 고찰이며 지리산에 숨어있는 보물창고 같은 절입니다. 나라에서 정한 문화재들이 곳곳에 숨어있고 보물보다 더 아름다운 보물들이 워낙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화엄사는 한 번에 다 담아갈 수 없는 절입니다. 1500년을 이어 온 화엄사에는 부처님의 가르침 뿐만 아니라 우리의 역사와 문화, 전통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지리산 자락에 걸린 구름과 섬진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함께 머무르는 곳이니 자연스럽게 몇 번이고 다시 찾게 되는 절입니다. 화엄사는 544년에 연기(緣起) 조사께서 창건하였습니다. 연기조사는 화엄경과 비구니 스님인 어머니를 모시고 지리산 자락 황전골에 전각 두 채의 작은 절을 지었습니다. 절의 이름을 화엄경에서 따서 화엄사라 했습니다. 화엄경은 부처님의 세계, 깨달음의 세계를 기록한 경전이니 화엄사가 곧 부처님의 세계이고 깨달음의 성지라는 뜻입니다. 신라가 삼국통일을 이룬 후에는 의상대사께서 화엄사를 화엄종의 원찰로 삼아 머물고, 신라 경덕왕 때 이르러 8가람, 81암자의 대사찰이 되었습니다. 이때 남방제일화엄대종찰이란 명성을 얻었다고 합니다. 각황전 기단, 각황전 앞의 석등과 대석단, 동서오층석탑, 그리고 효대라 불리는 사사자삼층석탑과 석등이 당시의 유적입니다. 임진왜란 때는 화엄사의 혜안선사와 벽암선사께서 승군을 일으켜 땅을 지키고 자운스님은 이순신 장군을 도와 바다를 지켰습니다. 비록 주지스님인 설홍대사와 300여 스님들이 목숨을 잃고 화엄사가 왜군에 의해 잿더미가 되었지만 중생을 살피고 나라를 지키려는 정신을 고이 간직한 곳이기도 합니다. 불타버린 화엄사는 1630년경 나라의 지원을 받아 벽암선사에 의해 여러 전각이 복원되었습니다. 이처럼 화엄사는 질곡의 역사 앞에 비켜서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부흥쇄락의 시기가 반복되었지만 지리산의 은근함을 닮은 불법의 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맑은 물, 신선한 공기. 천 년의 자비와 미소가 숨쉬는 지리산 화엄사. 지리산의 풍광과 섬진강의 바람이 함께하는 산사 체험을 통해 영혼을 밝히는 참다운 지혜를 만나보세요.



체험내용

- [휴식형] 오!늘 나에게 주는 선물
- [휴식형] 쓰담쓰담 템플스테이
- [휴식형]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유의사항

※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1인 참가자는 1인실만 신청이 가능하며 1박당 2만원이 추가됩니다. 옵션참가비에서 1인실 사용을 선택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인 이상은 선택할 필요 없음)
※ 입실시간 : 오후 3시/ 퇴실시간 : 퇴실일 낮 12시까지 시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원하시는 날짜를 신청 시 달력에서 직접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단체 예약이나 사중 행사로 인해 예약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성수기, 휴가철에는 많은 분들이 접수를 하시어 입금 순으로 방사가 정해지므로 부득이하게 방사 부족으로 승인불가가 될 수가 있습니다
※ 3일 전 신청 및 입금 완료하셔야 접수 완료 됩니다. 휴가철, 성수기때는 미리 신청 및 입금 완료하셔야 승인 불가가 안됩니다.
※ 예약 완료 확인 문자를 (화엄사에서 보내드린) 매표소에 제시하시면 무료 입장 이 가능합니다.
※ SMS 수신거부시 매표소 통과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반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취학 아동은 접수가 불가합니다.



대표번호

061-782-7600


전화번호

010-4455-5592


주소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상세소개

* 울력

울력은 수행의 한 방편으로, 

사찰의 중요한 일과 가운데 하나입니다.

삶의 한 방편인 노농을 뜻하며

수행의 하나로서, 특히 선종에서는

중요한 수행에 속합니다.

 

[자료출처: 화엄사템플스테이 홈페이지]

 

 


요금/비용 안내

휴식형스테이_오!늘 나에게 주는 선물 (1박) 성인 50,000
휴식형스테이_오!늘 나에게 주는 선물 (1박) 중고생 40,000
휴식형스테이_오!늘 나에게 주는 선물 (1박) 초등생 30,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