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랜드

평강랜드

평강랜드는 자연과 식물을 아끼며, 관찰하고 아름다움을 함께하는 온전한 휴식을 취하는 힐링 공간이다. 자연환경 보호를 통한 생명존중과 환경보전 의식함양을 위해 1997년 평강식물원으로 첫발을 내딛었으며, 현재 평강랜드는 13개 테마 정원, 국내 최초 암석원을 보유한 평강식물원과 북유럽풍 아이들 놀이터 어드벤처 파크 등 체험교육이 함께운영되고 있다. 2020년 올해로 개관 23주년을 맞이한 평강랜드는 약 20만평의 부지를 조성하였으며, 숙박, 관람, 전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최대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운영시간

09:00~18:00(입장마감 17:00)
애견운동장 09:00~18:00(입장마감 17:00)
촬영대관 00:00~24:00(문의 031-532-1779))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국민건강의 숲 정원 산책
- 더 가드너스 카페 (커피&베이커리)
- 숲 속 놀이터 (영유아 전용)
- 모험 놀이터 (초등학생 이상 전용)
- 평강랜드 애견운동장
- 평강랜드 캠핑장


유의사항

※ 36개월 미만 무료 입장
※ 반려견 환경부담금 15kg 미만 6,000원 부과
※ 반렴견 환경부담금 15kg 이상 9,000원 부과
※ 촬영대관 사전 문의 031-532-1779
※ 더 가드너스 카페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
※ 숲속놀이터는 영유아 전용 놀이터
※ 모험놀이터는 초등학생 이상 전용 놀이터
※ 놀이터는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제한
※ 애견운동장 이용시 펫티켓 숙지 후 이용



대표번호

031-532-1779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상세소개

자료제공_평강랜드

 

나를 위한 숲 속 휴식처, 친환경 힐링 공간

평강랜드

 

자료제공_평강랜드

 

평강랜드는 다양한 테마정원과 국내 최초 암석원을 보유한 평강식물원, 북유럽풍 아이들 놀이터 어드벤처 키즈파크를 운영중이며, 숲에서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이노수피아 리조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자생식물 및 멸종위기 식물을 보존하고 연구하는 자연친화적 정원인 평강식물원은 대한민국 중북부 기후에 적당한 고산식물, 수생식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꽃의 정원] 계절별 군락을 이루는 공간으로 들꽃동산과 고산습원, 고층습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른 봄의 새싹부터 겨울의 설경까지 생태의 변화 및 색감을 계절에 따라 느끼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인 <들꽃동산>과 붓꽃류, 설앵초, 물매화, 분홍바늘꽃 등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세계 각처의 식물들이 함께 어우러져 그 아름다움과 향기를 감상할 수 있는 <고산습원>, 그리고 백두산 장지 연못을 생태적으로 재현하여 희귀식물의 생태 학습이 가능한 <고층습지>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돌의 정원] 고산식물과 바위에 붙어 사는 다육식물을 전시하기 위한 공간으로 약 1,500여 평의 전시장과 고산식물 전시 온실인 '알파스 하우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물의 정원] 다양한 수생 식물이 함께 자라는 자연 친환경적 공간으로 전국의 양치식물을 연구, 수집하여 양치식물의 증식에 활용하고 있는 <고사리원>을 비롯해 만가지 병에 쓰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병초 400여종이 증식하고 있는 <만병초원>, 야생돌물의 생활 터전이 되어가고 있는 <습지원>, 녹색의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휴식공간 <이끼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향기의 정원] 연못과 꽃에 향기가 더해져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꾸며진 향기의 정원은 국내 최초로 수생식물을 위한 특수 용기를 매설하고 주위에 초화류와 관목류를 함께 식재해 <연못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나무의 정원] 신나는 놀이터에서 웃음이 끊이지 않고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즐거움이 넘치는 공간 나무의 정원은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 보다 더 찬란한 <핑크뮬리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약 3천평 규모로 식재된 핑크뮬리는 가을이면 분홍빛으로 물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최고의 배경을 만들어 냅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바람의 정원] 바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공간이 되어줄 바람의 정원은 푸른 소나무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산림욕장>과 평강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간 중 하나인 습지원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습지원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잔디광장] 두 개의 신나무가 자리잡은 잔디광장은 평범한 광장과는 달리 완만한 둔덕을 살려 곡선의 부드러움을 강조하였으며, 푸른 잔디가 덮인 동산은 보는 이로 하여금 안정감과 여유로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모험놀이터] 아름답고 마음의 휴식처를 제공해 주는 평강랜드는 식물원외 아이들과 함께라면 꼭 한 번 가봄직한 어드벤처 키즈파크가 마련되어 있은데요. 온몸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할 수 있는 자연 친화형 체험놀이터인 모험 놀이터와 비밀스런 골짜기에 마련된 숲속모험놀이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네, 클라이밍, 징검다리, 트램폴린, 미끄럼틀, 휴식을 위한 네트해먹까지 마련된 놀이터로 상쾌한 공기를 마음껏 들이키고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곳 입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숲속놀이터] 영유아도 이용가능한 숲속놀이터는 타고 매달리고 오르며 균형감각과 담력을 키울 수 있는 신나는 놀이터로 마음껏 뛰놀고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아이들의 천국입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평강랜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는 바로 '다섯 거인' 인데요. 덴마크 아티스트 토마스 담보가 2018년 '마운틴 트롤(Mountain Trolls)' 전시를 평강랜드에서 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그는 버려진 재료 특히, 폐목재를 재활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아티스트로, 평강랜드에 머물며 포천 우물목 마을의 폐자재를 수거하여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괴물 트롤(Troll)을 만들었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유쾌하고 재치있는 캐릭터가 담긴 다섯 거인들은 평강랜드의 정원을 지키며 관람객들을 반갑게 맞이한다고 하는데요. 리플렛을 들고 스탬프 투어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다섯 트롤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재미도 꼭 챙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자료제공_평강랜드

 

다양한 식물과 볼거리, 인샌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까지 곳곳에 마련된 평강랜드에서는 품격높은 10개동, 총 20개의 객실을 갖춘 이노수피아 리조트를 이용 하실 수 있다고 하니, 포천여행 일정으로는 빼 놓을 수 없는 힐링 여행지로 더 할나위 없는 곳이겠죠?!

 

자료제공_평강랜드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누구와 함께여도 힐링 되는 휴식처 평강랜드에서 소중한 분들과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대인
8,000
소인 (36개월~고등학생)
7,000
경로 (65세이상), 장애인, 군인, 국가유공자, 포천시민
6,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