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사템플스테이
삼화사는 두타산과 청옥산에 둘러싸여 있고 앞에 계곡이 흐르는 절로 지은 지 천 년이 넘은 고찰이다. 삼화사 창건에 대해서는 세 가지 설이 공존하는데, 강원도 평창군에 자리한 월정사의 말사로, 642년(신라 선덕여왕 11년) 자장율사가 터를 잡고 ‘흑련대’라 불렀다는 게 가장 오래된 설이다. 아담한 규모의 절이지만 동해 삼화사 삼층석탑(보물)과 동해 삼화사 철조노사나불좌상(보물), 두 점의 보물을 보유한다. 삼화사는 “내 삶에 작은 쉼표 하나”라는 이름의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고요한 산사에서 계곡 물소리를 벗하며 쉼에 집중할 수 있는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예불(부처에게 절하는 의식)과 공양(절에서 먹는 식사)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은 자율적으로 쓸 수 있다. 절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있는 무릉계곡으로 산책을 갈 수 있고, 사전 신청을 하면 스님과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차담이 마련된다. 템플스테이 참가자가 5명 이상인 경우, 추암해변으로 추암촛대바위 일출을 보러 간다.이용시간 : 당일 13:00 ~ 익일 11:00체험 프로그램 : 사찰예절습의, 공양, 예불, 포행, 스님과의 차담, 108배, 염주 만들기시설이용료 : 1박 성인·중고생: 50,000원, 초등생 30,000원, 미취학 20,000원, 108배·염주 만들기 10,000원※ 2박 기간의 예약만 가능합니다. 운동화 필수 지참
체험내용
- [휴식형] 내 삶에 작은 쉼표 하나
- [휴식형] 쓰담쓰담 템플스테이
- [휴식형]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유의사항
※ 입소시간(오후1시~ 2시)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됩니다.
※ 수건 포함 개인 세면도구, 마스크, 등산화, 개인물병, 긴팔티셔츠 등 개인 준비물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겨울에 참가할 경우에는 보온 점퍼, 아이젠 트레킹화(등산화), 무릎 담요 등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숙소는 샤워/화장실이 있는 2인1실(최대3인) 또는 3인실(최대4인) 온돌방입니다.
※사찰 특성상 방사 배정은 남 ,여 (2~3인실 , 3~4인실) 각 랜덤 배정되며 1인실 사용 원화시면 참가비 옵션(1인실) 선택 하셔야 됩니다.
※ 템플스테이에 오시는 모든 참가자 분들은 휴대폰을 반납합니다(오롯이 내면의 나에게 집중 하기 위함입니다).
※ 입소 시 휴대폰, 간식, 담배를 반납해야 하며, 입소한 후에는 외부 출입을 할 수 없습니다(사찰내에서는 반드시 금연하셔야 합니다).
※ 미성년자는 반드시 부모님이 동반 하셔야지만 참가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대표번호
전화번호
주소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84 (삼화동)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