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교통박물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이곳의 특별한 볼거리는 국내·외 희귀 자동차이다. 50여대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15대, 자전거, 마차 등의 실물과 모형, 관련부품, 예술품 등 총 7백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물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학습장도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

평일 09:00~17:00 (입장마감 16:00)
주말 10:00~18:00 (입장마감 17: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연휴 휴관
※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


체험내용

[전시]
- 1층 전시장 : 10개 테마존 전시
- 2층 전시장 : 클래식 존과 소품 존
- 야외 전시장 : 클래식카, 증기기관차, 비행기 등 전시
[체험]
- 클래식카시승
- 전시해설
- 체험나라
- 블록존
- 2번가 이야기
- 포토존 / 영상관


유의사항

※ 에버랜드 연간회원은 1일 1회 무료입장 가능
※ 개인 관람객은 사전예약 없이 상시입장 가능
※ 24개월 미만 무료입장 가능
※ 박물관 퇴장후 재입장 불가


홈페이지

www.stm.or.kr


대표번호

031-320-9900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상세소개

 

자동차 역사와 문화를 조명하는 유익한 시간

삼성화재교통박물관

 

- 운영시간 -

평일 09:00~17:00 (입장마감 16:00)

주말·공휴일 10:00~18:00 (입장마감 17:00)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연휴 휴관

 

- 이용요금 -

대인 (20~65세) 6,000원

소인 (3~19세) 5,000원

경로 (66세 이상) 3,000원

※ 24개월 미만 / 국가유공자 / 장애인 보호자 1인 포함 무료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자동차 역사와 문화를 조명하며 유익한 배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 수행

교통 관련 유산을 수집·연구하고 이를 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공함으로써 교통문화를 증진하는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동차 문화유산의 보존과 전승

자동차 및 이와 유관한 소장품에 대하여 최적의 보존환경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보존처리를 통하여 후대에 원형의 문화유산을 전승합니다.

자동차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기여

세계의 다양한 자동차 역사와 문화를 조명하고, 이를 대중에게 소개함으로써 올바른 자동차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기여합니다.

 

 

#로비전시장

<뷰티ZONE> 자동차를 예술작품으로 해석하고 이해하기 위한 공간으로 공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클래식카를 여러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ZONE> 자동차 역사 속에서 빛나는 인물이나 모델을 집중 조명하는 공간으로 분기마다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기획전시하고 있습니다.

<무비ZONE> 영화 속 자동차들의 이야기가 있는 공간으로 백투더퓨처의 들로리안 DMC-12와 허비의 폭스바겐 비틀을 영화처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고ZONE> 한국자동차의 역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공간으로 추억의 자동차 광고영상과 카달로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전시장(1F)

<코리안ZONE> 한국자동차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는 공간으로 국제 시-바ㄹ 자동차부터 현대 포니까지 역사적인 한국자동차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ZONE> 자동차 본연의 이도이수단을 넘어 속도에 대한 열절으로 바라본 공간으로 날렵한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이 어우러진 스포츠카를 감살할 수 있습니다.

<퍼블릭ZONE> 누구나 갖거나 탈 수 있는 자동차 대중화시대를 바라보는 공간으로 세계 각국의 베스트 셀러인 국민차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ZONE> 자동차를 부와 명예의 상징으로 바라본 공간으로 당시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초대형 고급자동차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터사이클ZONE> 그 자체만으로 매력적인 모터사이클의 역사가 있는 공간으로 세바퀴의 프리시전 트라이씨클, 사이드카가 달린 OEC 템플 등 다체로운 모터사이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복원ZONE> 박물관의 핵심기능 중에 하나인 소장품 보존·복원을 이해하기 위한 공간으로 클래식카 보존·복원 과정 및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전시장(2F)

<클래식ZONE> 클래식카 중에 클래식카, 빈티지카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으로 롤스로이스 실버고스트 등 1920년대 전후 장인의 손길에 의해 수공으로 제작된 클래식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품ZONE> 자동차에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더해주는 다양한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으로 '환희의 여신상' 마스코트 등 자동차와 관련된 액세서리와 부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외전시장

<생활 속 자동차> 사계절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세계 각국의 생활 속 자동차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하는 자동차> 눈을 치우거나 농사일을 거드는 일상작업부터 도로와 건물을 짓는 산업작업까지 사람의 힘을 덜어주는 일하는 자동차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혀기 11형 12호 증기기관차> 수인선(수원-인천)과 수여선(수원-여주)에서 주로 소금과 쌀을 운반하는데 사용된 협궤 증기기관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틴슨 L-5 센티넬> 동아일보에서 취재용으로 사용되며 1963년 제2한강교 개통식 등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한 경비행기를 만나 수 있습니다.

 

 

#체험거리

<클래식카시승> 평소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카를 직접 타며 드넓은 야외 공원을 달리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 ※ 시승장 선착순 접수 / 참가비 무료 )

<전시해설> 클래식카에 숨겨진 역사와 문화 그리고 기술에 대하여 박물관 담당자와 도슨트가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해설 프로그램입니다. ( ※ 이야기가 있는 전시해설 : 11:00, 14:00, 16:00 / 참가비 무료 ) ( 전시감상 셀프 가이드북 : 셀프 가이드북 기념 스템프 찍기 / 인포데스트 수령 / 참가비 무료 )

<VIP투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카 시승부터 자동차 복원 원리를 활용한 나만의 자동차 고리 만들기까지 박물관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 ※ 홈페이지 사전 예약, VIP 관람객 대상 / 평일 10:00, 14:00 / 소요시간 2시간 / 참가비 1인 6만원, 2인 10만원, 3인 13만원, 4인 15만원 )

<체험나라> 아이들과 함께 자동차가 어떻게 구성되어 움직이고 멈추는지 그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모의 작동해보는 체험 공간입니다. ( ※ 시동장치, 경적, 방향지시, 브레이크, 타이어, 휠 체험)

<블록존>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블록을 조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 공간이며, 삼성화재교통박물관 고유상품인 클래식카 블록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2번가 이야기>자동차가 일상 속으로 빠르게 자리잡아가던 자동차 르네상스시대로 불리는 1920년대 서양의 어느 거리를 배경으로 사람과 자동차가 어우러진 풍경을 재현한 체험 공간입니다.

<포토존> 자동차 르네상스시대로 불리는 1920년대의 아름다운 거리를 배경으로 당시의 자동차를 직접 타고 사진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체험 공간입니다.

<영상관> 세계 각국의 다양한 클래식카 문화를 영상으로 만나보는 공간입니다.

 

 

역사 속 아름다움을 간직한 클래식카부터 영화 속 자동차들의 이야기, 매력넘치는 모터사이클과 자연과 어울려 만나는 증기기관차, 경비행기까지 다양한 테마로 전시장을 가득 매우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엄마와 아빠까지도 눈이 휘둥그레 질만큼 재미난 볼거리와 체험거리, 교육거리가 가득한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이색적인 시간을 갖어보시는건 어떨까요?

 

[ 본문출처 : 삼성화재교통박물관 홈페이지 ]

 

※ 위 정보는 23년 02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대인 6,000
소인 5,000
경로 3,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