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벚꽃길

제주대벚꽃길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제주도이다. 서귀포에서 제일 먼저 개화한 벚꽃은 3월 말에서 4월 초쯤이면 절정에 이른다. 제주 시내를 조금 벗어난 외곽에는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벚꽃길이 있다. 제주시청을 지나 1131번 도로를 타고 내려가다 보면 왼편으로 제주대학교 진입로가 나타난다. 이곳부터 제주대학교 입구까지 1km 남짓한 도로변에 벚나무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벚꽃이 길 위 하늘을 덮을 정도로 만개할 때 이곳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면 ''꽃 터널''을 지나는 듯 환상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벚꽃이 절정을 이루다 못해 하늘거리며 땅 위로 떨어지고 있어 마치 눈이 내린 설경(雪景)을 보는 것만 같다. 한창 차를 타고 달리다 보면 빼곡하게 들어찬 꽃 눈송이 사이로 푸른 하늘이 펼쳐지며 눈을 즐겁게 해준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제주대학교


상세소개

ⓒIclickart 

 

>제주도벚꽃길<

주소 : 제주시 아라 1동 

주차장 : 도로 양 옆의 노란선에 주차해주세요.

 

ⓒIclickart 

 

제주 벚꽃 명소 중의 하나인 제주대벚꽃길 날씨가 따뜻한 만큼 가장먼저 피어나는 제주도! 1983년 제주대 총장이 왕벚나무의 원산지가 제주도임을 널리 알리고자 이 곳의 진입로에 8년생 왕벚나무 280그루를 식수함으로써 이 길이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Iclickart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현재 매년 이렇게 3월 말부터 4월초 까지 꽃이 화려하게 필 때면 관광객이고, 제주시민들이 많이찾는 벚꽃명소랍니다.

 

ⓒ한국관광공사

 

제주대벚꽃길은 약 1km 정도로 드라이브코스 치고는 짧은구간 이지만 느긋하게 즐기는 드라이브와 가볍게 즐기는 산책으로는 봄을 느끼기엔 전혀 부족하지 않다는 사실!

 

ⓒ한국관광공사

 

제주 드라이브코스 답게 이 곳은 양옆으로 커다란 벚나무가 가득 자라나고 있는데요. 벚꽃이 만개하는 요즘 같은 때에는 길다랗게 늘어진 가지가 모여 꽃터널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Iclickart 

 

사람도 많고 차도 많고 버스도 왔다갔다~ 한적한 분위기가 아닌 굉장히 시끌벅적한 분위기로 드라이브스루를 즐기러 가신다면 상관없지만 사진을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은 평일 아침 일찍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Iclickart 

 

바쁘게 지나다니는 차들과 버스정류장 하나하나가 그림같은 장면을 보여주는 듯 해요. 드라이브 만으로도 충분히 봄의 풍경이 가득히 들어오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한국관광공사

 

제주대벚꽃길 대학가 주변에서는 출출하면 토스트, 김밥, 커피 등 간단한 간식거리 판매점이 마련되어 있어요. 구경하시다 출출할 때 맛보기로 아주 딱입니다.

 

ⓒIclickart 

 

이번 봄에는 꽃 기운 가득한 제주대벚꽃길로 봄 자켓 챙겨서 떠나보는게 어떨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