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천시민공원(부산)
연제구 연산동의 황폐화된 온천천을 자연에 가까운 하천으로 정비하고, 시민들의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자 1997년부터 2005년까지 자연형 하천 조성 사업을 벌여 온천천 시민 공원이 들어서게 되었다. 식물 경관 조성, 조명·벤치, 체력 단련 시설 등을 조성하였다. 공원은 자연형 친수 공간·자연 학습장 구간·문화 체육 시설 구간의 3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특성화하고 온천천을 유역 주민들에게 제2의 생활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온천천 시민 공원은 2005년에 정식으로 개장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개·보수를 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산책, 조깅
- 인라인스케이트장
- 농구장
- 산책로
- 배드민턴장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부산 연제구 온천천남로 39 온천천시민공원관리사무소
상세소개
Instagram@jjomin_
매년 봄이되면 부산시민들이 찾는 벚꽃명소
온천천시민공원
#온천천벚꽃 #부산벚꽃명소 #온천천시민공원
출처 : 비짓부산
온천천시민공원은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온천교부터 안락교까지 구성이 되어있으며, 온천천은 금정산부터 수영강까지 이어진 긴 하천인데요.
중간중간에는 운동시설, 음악분수대, 연못 등 볼거리와 다양한 이용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처 : 비짓부산
이 곳은 하루 평균 13,000여명의 지역주민이 방문하는데, 여름에는 야외영황상영과 각종 행사도 열려서 지역 주민들의 모임터이자,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출처 : 비짓부산
또한 온천천시민공원 맞은 편에는 #카페거리 가 있는데, 이 곳은 부산에서 유명한 카페거리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예쁜카페들을 한 번에 모아서 볼 수있는게 장점이지만, 벚꽃명소인만큼 커피가격은 무시못합니다^^
[email protected]__0913
봄의 온천천시민공원은 가는 길에서부터 벚꽃나무가 줄 지어져 있는데요. 드라이브스루로도 충분히 좋을거 같은 느낌입니다.
입구에는 100% 만개한 벚꽃과 유채꽃이 잔뜩 피어있어요. 노랑 + 핑크가 어우러진 조합은 러블리 그 자체 입니다.
ⓒIclickart
온천천벚꽃은 일본 사쿠라 저리가라수준입니다. 강변을 따라 만개한 벚꽃나무가 가득가득! 아무리 막 찍어도 사진이 이쁘게 나온답니다.
평일에 방문하시면 사람이 없기 때문에 온천천 하천을 배경으로 풍성한 벚꽃을 포함한 인생사진 많이 건질 수 있습니다.
출처 : 비짓부산
이번 봄 여행은 꽃 구경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야경도 볼 수있는 안성맞춤인 온천천시민공원으로 떠나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