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리느티나무

원정리느티나무

풍요로운 농촌풍경과 밤하늘 은하수 사진촬영 장소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탔던 보은군 마로면 원정리의 느티나무이다. 충북 보은군의 자랑이었으나 최근 상태가 안 좋아져 결국 고사했다. 지역의 명물이었던 만큼 비슷한 모습을 갖춘 느티나무를 옮겨 심이 이 지역 일대를 명소화하는 사업을 구상중이다.



주소

충청북도 보은군 마로면 원정리 86-1


상세소개

ⓒ아이클릭아트

 

#원정리 느티나무

충북 보은군 마로면 원정리의 이 느티나무는 1982년 보은군 보호수로 지정돼 관리는 받아왔습니다. 수령 500년, 키 15m, 기둥둘레 4m로 주변들판과 잘 어우러져 사진작가들의 출사장소로도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인스타그램 @s_joon_gyu

 

2016년 6월 한국전쟁 60주년 기념 MBC 수목드라마 '로드 넘버원'이 이 곳에서 촬영되면서 원정리 느티나무는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taekyung.yeo

 

#은하수 촬영명소

이른 아침 안개를 품고 있는 모습이나 가을철 황금색 들판과 조화를 이루는 풍경화 같은 모습도 유명하지만 밤하늘 은하수 가운데 우뚝 서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은하수 촬영명소로 더욱 유명합니다. 황매산이나 태기산 등 높은 산으로 올라가지 않아도 은하수를 육안으로 볼 수 있어 전문 작가 뿐만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lily_seo519

 

#나무는 사라졌지만, 별은 남아있다.

파릇파릇한 새 잎을 피워내며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주던 원정리 느티나무는 2021년 봄부터 쇠약해서 나무병원의 외과수술을 받는 등 집중관리를 받아왔으나 결국 고사했습니다. 하지만 보은군과 주민들은 대체목을 구입해 옮겨심으며 인근 일대를 명소화하기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 @s_joon_gyu

 

수령 500년의 나무가 선사하던 풍성함과 웅장함을 완벽하게 재현할 수는 없겠지만 은하수를 배경으로 농촌 들판에 외로이 서 있는 나무를 다시 감상할 수 있다고하니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기다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lily_seo519

 

원정리의 나무는 사라졌지만, 언젠가 다시 돌아올 예정이고 하늘에서 쏟아질 듯이 찬란하게 펼쳐진 은하수는 지금도 그 자리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별이 잘 보이는 은하수 명소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 곳으로 방문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