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재전망대

말티재전망대

말티고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말티재 전망대. 높이 20m로 2020년 2월 개장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말티고개는 숲과 도로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광이 한눈에 들어온다. 자전거, 바이크 동호인들 사이에서 12 굽이 와인딩 코스로 유명한 곳으로 고려 태조 왕건과 조선 세조가 속리산 행차 때 앏은 돌을 깔아 길을 냈다고 전해진다. 길이 가파르기 때문에 초보 운전자는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운영시간

09:00 ~ 18:00


홈페이지

www.tourboeun.go.kr


대표번호

043-540-3220


주소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477 백두대간 생태문화교육장


상세소개

숲과 도로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

말티재전망대

 

연중개방 / 이용시간 : 09:00~18:00 / 주차 O (무료)

 

ⓒinstagram@melody__yeon

 

충북 보은에 위치한 말티재전망대는 '말티고개'에 위치한 전망대로 조선시대 세조가 요양 차 속리산 행차시 이 고개에서 타고 왔던 어연에서 내려 말로 갈아 탔다고 하여 말티고개로 이름 붙여졌다는 유래가 있고, '높은 고개'라는 뜻을 가지고도 있다고도 전해집니다.

 

[email protected]

 

보은에서 속리산을 가려면 꼭 넘어야 했던 말티고개는 12번 휘어지는 꼬부랑길로 속리산 우거진 숲에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한국관광공사

 

말티재전망대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접근이 편리한데요. 주차장에 내려서 부터 속리산의 자연 향기가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 곳 입니다.

 

ⓒinstagram@jeonyeongjin371

 

전망대를 오르기 위해서는 길게 나있는 실내공간을 통과하여 오를 수 있는데요.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므로 그 외 시간은 방문이 불가합니다.

 

ⓒinstagram@jeonyeongjin371

 

말태고개 꼬부랑길 같은 구불구불 나선형의 나무데크길을 오르면 말티재전망대에 도착하는데요. 이 곳은 맑은 날이면 어느때라도 가슴 뻥 뚫리는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로 붐벼 사진 찍기는 것 조차 줄을 서야 합니다. 특히 일몰이 장관이다 보니 아름다운 노을지는 풍광을 감상하고 사진 찍기위해 그 시간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instagram@jeonyeongjin371

 

녹음이 푸르른 봄, 여름도 멋지지만 오색 빛의 단풍으로 물든 속리산과 말티재 꼬부랑길이 조화를 이뤄 환상적인 뷰를 선사하는 가을에는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말티고개의 풍경이 그야말로 경이로움을 자아냅니다.

 

ⓒ한국관광공사

 

말티재전망대에는 스카이워크처럼 정방향으로 돌출되어 있는 공간이 있는데 조금은 짜릿한 느낌도 드는 이곳이 사진 스팟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말티고개길의 멋진 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죠.

 

ⓒinstagram@pic_xxn

 

충북 여행중이라면 드리이브 코스로도 제격인 #충북가볼만한곳 #가을충북여행 #충북드리이브코스 #말티고개 가을 단풍으로 물든 시기에 방문한다면 더욱 아름답고 황홀한 뷰를 감상할 수 있으실 겁니다 :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