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고개터널

벗고개터널

양평 양서면 목왕리와 수능리 경계에 있는 벗고개 터널은 강릉 안반데기,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별빛공원)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별 조망 명소이다. 은하수 관람의 성지로 주말이면 밤하늘을 보러온 사람들로 터널위는 북적이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97hun_activity

 

#벗고개터널

양평 양서면 목왕리와 수능리 경계에 있는 벗고개 터널은 강릉 안반데기,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별빛공원)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별 조망 명소입니다. 양평 구둔역 폐역보다 별이 더 잘보이는 곳으로 유명해 주말이면 별 구경을 하기위해 모여든 인파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dahye___

 

해가지면 빛이 거의 없는 산골짜기에 위치한 만큼 안전운행하며 해당 장소로 방문하시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다른 관광시설처럼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나 관리하는 조명이 따로 있지않아 어둡기 때문에 차, 사람 등을 주의해주세요. * 별도의 주차장 없음 

 

인스타그램 @just.cute.x_x

 

#포토존

어두운 벗고개터널을 지나면 머리 위로 쏟아질 듯, 별들이 가득 펼쳐져 있습니다. 터널의 둥근 문 너머 서서히 펼쳐지는 밤 하늘은 황홀함을 넘어 경이로움을 선사할 정도입니다. 터널안쪽에서 바깥을 찍는게 이 곳의 시그니처 포토이니 여기서 인생샷을 찍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dahye___

 

#체크리스트

방문 전에는 별을 찍기 좋은 날씨인지 일기예보를 꼭 확인하고, KASI 천문우주지식 정보 사이트를 통해 월별 천문현상을 확인하여 보름달이 없는 그믐 기간으로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annayon6141

 

전문 촬영을 원한다면 촬영장비, 특히 삼각대를 꼭 챙겨주세요. 높은 고지에 위치한 만큼 해가지면 많이 쌀쌀해지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 담요, 장갑, 핫팩 등 방한용품도 잊지말고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송시은

정말 아름다운 곳 ! 인생샥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