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예부터 월내해수욕장과 함께 임을랑포라 한다. 이곳 주민들의 아름다운 송림(松林)과 달빛에 반짝이는 은빛 파랑(波浪)의 두자를 따서 임랑이라 하였다고 한다. 차성가에서도 ‘도화수(桃花水) 뛰는 궐어(?魚; 쏘가리) 임랑천에 천렵(川獵)하고, 동산(東山) 위에 달이 떴으니 월호(月湖)에 선유(船遊)한다’라고 하여 이곳의 자연경관을 예찬하였다. 그리하여 이곳의 경관을 월호추월(月湖秋月)의 승경(勝景)이라 하여 차성 팔경의 하나로 여긴다. 이곳의 해안에는 백설 같은 백사장이 넓게 깔려 있다. 백사장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하여 병풍처럼 푸른 숲을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옛사람들도 이곳 임랑천의 맑은 물에서 고기잡이하면서 놀다가 밤이 되어 송림 위에 달이 떠오르면 사랑하는 님과 함께 조각배를 타고 달구경을 하면서 뱃놀이를 즐겼다고 한다. 오늘에 와서는 이곳을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단장하였다. 해수욕장은 여름에 지역의 주민과 외지인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의 자연산 횟집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맛의 멋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기장의 4대 고찰의 하나인 장안사와 묘관음사가 있어 자녀의 교육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부산에서 동해남부선(월내역 하차)을 이용하여 기차여행의 멋을 즐길 수 있고 승용차로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휴식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홈페이지

www.gijang.go.kr


대표번호

051-709-5448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임랑리


상세소개

ⓒ비짓부산

 

기장8경 중 하나로 백설 같은 백사장, 즉 모래사장이 1km이상 넓게 깔려있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하여 병풍처럼 푸른 숲을 이루고 있다.

 

ⓒ비짓부산

 

이에 따라 옛사람들도 이곳 임랑천의 맑은 물에서 고기잡이하면서 놀다가 밤이 되어 송림 위에 달이 떠오르면 사랑하는 님과 함께 조각배를 타고 달구경을 하면서 뱃놀이를 즐겼다고 한다.

 

ⓒ비짓부산

 

오늘에 와서는 이곳을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단장하여 특히 여름에는 지역의 주민과 외지인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의 자연산 횟집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맛의 멋을 즐길 수 있다.
 

ⓒ비짓부산

 

금빛 고운 모래사장과 나란히 드라이브가 가능해 바다풍경 1열 직관이 허락되는 매력적인 곳이다. 임랑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잠깐 주차하고 모래 해변을 걸어봐도 좋다.

 

ⓒ비짓부산

 

해수욕장 근처에 뛰어난 건축미와 바다 전망이 돋보이는 카페도 있으니, 이 곳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임랑해수욕장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본문내용출처 : 기장군 문화관광]

https://www.gijang.go.kr/tour/index.gijang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