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공원

안데르센공원

안데르센 동화동산(테마숲)은 안데르센 동화를 모티브로 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세대를 아우르는 숲 건강 체험공간이다. 자연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건강하고 여유로운 힐링공간으로서, 성냥팔이 소녀 엄지공주 등의 테마로 이루어진 동화속 공간, 동심자극 흥미유발 트리하우스, 미운오리새끼가 있는 수변공원과 산책로는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기고 상상속의 동화를 체험 할 수 있다.



유의사항

※ 네비게이션에 '안데르센극장'을 검색하세요.


홈페이지

www.gijangandersen.org


기장군청 문화관광과

051-709-4066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21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_트래블리더 13기 박해원

 

안데르센공원은 부산 기장군 장안읍 공기좋은 기룡마을 산자락에 자리한 이색 테마의 힐링체험공간이다. 덴마크의 동화작가인 안데르센을 모티프로 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스러운 볼거리와 휴식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_트래블리더 13기 박해원

 

안데르센의 작품을 테마로 한  공원에 들어서면 왼쪽으로 호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 <미운 오리 새끼>에서 착안한 대형오리가 물 위에 떠 있다. 푸른 호수와 산, 하늘이 그림처럼 어우러져 눈과 마음이 모두 편안해진다.

 

ⓒ한국관광공사

 

잔잔한 호수위로 조성된 나무데크길을 거닐며 호수의 전체 전경을 눈으로 담을 수 있고 데크의 중앙에서 미운오리새끼를 가까이 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_트래블리더 13기 박해원

 

이어 <성냥팔이 소녀>, <엄지공주>, <벌거숭이 임금님> 등을 테마로 꾸민 동화 속 공간과 동심을 자극하는 트리하우스가 이어진다.  조형물마다 동화에 얽힌 설명을 함께 제공해 마치 걸으며 동화책을 읽는 기분이다. 맑은 공기와 상쾌한 바람을 즐기며 걷다 보면 잠시 걸음을 쉬어갈 수 있는 쉼터도 마련돼 있다.

 

ⓒ한국관광공사_트래블리더 13기 박해원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삶과 작품을 통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고, 훌쩍 커 엄마, 아빠가 된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동심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여행지로 가족 나들이 장소로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곳이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