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둔찐빵마을

황둔찐빵마을

찬바람이 불면 생각이 나 급한대로 편의점에 파는 호빵이라도 먹어볼까 하고 사보아도 그 맛은 절대 따라올 수 없을 것이다. 어릴 적 추억이 빚어내는 찐빵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보자. 강원도 원주시에서 영월군으로 넘어가는 길목을 보면 크고 작은 찐빵가게가 옹기종기 모여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홈페이지

chita6690.modoo.at


주소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30


상세소개

lnstagrm@maesil_farm_farm

황둔찐빵마을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30
  • 주차요금 무료 

[email protected]

 

황둔찐빵마을은 원주시 신림면 황둔리에 위치해있으며 원주 시내에서도 40분거리나 떨어져 있는 작은 시골마을입니다. 레트로한 풍경이 참 인상적인데요. 이 곳 황둔은 찐빵뿐만 아니라 막국수가 맛있기로도 유명한 동네이며 가을이 되면 캠핑족들의 성지가 되기도 합니다. 

 

[email protected]

 

언제부턴가 따끈한 호빵이 겨울철의 대표간식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사실 호빵의 원조는 찐빵입니다. 밀가루 반죽에 팥소를 넣고 쪄서 먹는 찐빵은 오래전부터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간식인데요. 한 제과 회사에서 찐빵을 상품화한게 바로 호빵이랍니다. 

 

[email protected]

 

호빵이 인기를 끌면서 원조적인 찐빵에도 관심이 높아졌고 찐빵으로 전국에 이름을 알린 지역도 있는데 이 곳이 바로 강원도 횡성의 안흥찐빵과 원주의 황둔찐빵이 대표적입니다. 

 

[email protected]

 

후발 주자인 황둔찐빵은 반죽을 쌀가루로 만들어 차별화를 두었는데요. 거기에 백련초와 호박, 파프리카 등을 넣어 여러가지 색을 내고 팥과 함께 고구마인 소를 만들거나 채소를 넣는 둥 다양한 찐빵을 선보여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mail protected]

 

황둔찐빵마을 빵의 종류는 백련초, 옥수수, 고구마, 흑미, 잡곡, 단호박, 검은깨, 쌀, 쑥 이렇게 다양한 찐빵들이 10가지 색과 10가지 맛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게 다 쌀로만든 황둔마을 찐빵들입니다.

 

[email protected]

 

10가지 종류의 빵이 각 2개씩 포함되어 포장을 해주는데요. 쌀로만든 무방부제 황둔마을찐빵 20개가 12,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지무지하게 저렴하게 느껴지며 가성비가 정말 좋답니다. 

 

lnstagrm@maesil_farm_farm

 

빵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6개월이나 되니 오래 두고 먹을때 는 냉동실에 보관하며 드시면 됩니다. 택배로도 배송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직접와서 사 먹는 것이 여행의 한 묘미 아닐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