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둔찐빵마을
찬바람이 불면 생각이 나 급한대로 편의점에 파는 호빵이라도 먹어볼까 하고 사보아도 그 맛은 절대 따라올 수 없을 것이다. 어릴 적 추억이 빚어내는 찐빵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보자. 강원도 원주시에서 영월군으로 넘어가는 길목을 보면 크고 작은 찐빵가게가 옹기종기 모여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홈페이지
주소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30
상세소개
lnstagrm@maesil_farm_farm
황둔찐빵마을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30
- 주차요금 무료
황둔찐빵마을은 원주시 신림면 황둔리에 위치해있으며 원주 시내에서도 40분거리나 떨어져 있는 작은 시골마을입니다. 레트로한 풍경이 참 인상적인데요. 이 곳 황둔은 찐빵뿐만 아니라 막국수가 맛있기로도 유명한 동네이며 가을이 되면 캠핑족들의 성지가 되기도 합니다.
언제부턴가 따끈한 호빵이 겨울철의 대표간식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사실 호빵의 원조는 찐빵입니다. 밀가루 반죽에 팥소를 넣고 쪄서 먹는 찐빵은 오래전부터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간식인데요. 한 제과 회사에서 찐빵을 상품화한게 바로 호빵이랍니다.
호빵이 인기를 끌면서 원조적인 찐빵에도 관심이 높아졌고 찐빵으로 전국에 이름을 알린 지역도 있는데 이 곳이 바로 강원도 횡성의 안흥찐빵과 원주의 황둔찐빵이 대표적입니다.
후발 주자인 황둔찐빵은 반죽을 쌀가루로 만들어 차별화를 두었는데요. 거기에 백련초와 호박, 파프리카 등을 넣어 여러가지 색을 내고 팥과 함께 고구마인 소를 만들거나 채소를 넣는 둥 다양한 찐빵을 선보여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황둔찐빵마을 빵의 종류는 백련초, 옥수수, 고구마, 흑미, 잡곡, 단호박, 검은깨, 쌀, 쑥 이렇게 다양한 찐빵들이 10가지 색과 10가지 맛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게 다 쌀로만든 황둔마을 찐빵들입니다.
10가지 종류의 빵이 각 2개씩 포함되어 포장을 해주는데요. 쌀로만든 무방부제 황둔마을찐빵 20개가 12,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지무지하게 저렴하게 느껴지며 가성비가 정말 좋답니다.
lnstagrm@maesil_farm_farm
빵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6개월이나 되니 오래 두고 먹을때 는 냉동실에 보관하며 드시면 됩니다. 택배로도 배송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직접와서 사 먹는 것이 여행의 한 묘미 아닐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