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막골생태공원

초막골생태공원

초막골 생태공원은 수리산이 갖고 있는 자연환경과 역사유적 등의 문화유산을 겸비한 생태문화공간으로 수리산 도립공원, 철쭉공원과 연결된 군포시의 새로운 랜드마크이다. 또한 군포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생태·역사·문화 스토리를 담아 문화의 다양성과 생태의 다양성을 통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아름다운 숲의 전경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미로 찾기나 책 읽기,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고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와 숲 체험장이 있어 가족 모두가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공원을 즐길 수 있다.



체험내용

- 향기숲
- 초록주차장
- 느티나무야영장
- 반디뜨락
- 숲속미로원
- 다랭이논
- 초록마당
- 물새연못
- 텃밭정원
- 책의정원
- 연꽃원
- 수리산야생초화원
- 맹꽁이습지원
- 파크골프장
- 상상놀이마당
- 어린이교통체험장
- 초막동천
- 하천생태원
- 미니수련원
- 전망대
- 옹기원
- 방문자안내소
- 자가발전놀이시설
- 유아숲체험원
- 초막골생태전시관


홈페이지

www.gunpo.go.kr


대표번호

031-390-4041


전화번호

031-390-4042


주소

경기도 군포시 초막골길 130 (산본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초막골은 수리산이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환경과 조선시대 역사유적 등의 문화적 유산을 겸비한 생태문화공간으로 수리산도립공원, 철쭉공원과 연결되어 군포시의 대표 생태녹지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군포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장소로 생태·역사·문화 스토리를 담아내어 문화다양성과 생태다양성이 함께하는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공원시설을 보다 체계적이고 기능적으로 배치하여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고 도시생활의 질적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도시공원으로 조성함으로써 휴식 공간 및 건전한 여가활동 제공을 통해 시민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아이클릭아트

 

향기숲, 초록주차장, 느티나무 야영장, 자가발전 놀이시설, 반디뜨락, 숲속 미로원 등 다양한 체험 및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초막골의 자연을 가까이 만나고 소통하며 생태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계절별로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기로 유명하며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능소화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작은 생태계라 불리기도 하는 초막골 생태공원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만나며 힐링의 시간 보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