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창포수산물시장

무창포수산물시장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항과 무창포 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 작은 수산시장이다. 어촌계 편의점과 식당까지 각종 편의시설이 잘 준비되어 있는 곳이다. 각종 싱싱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맛좋은 건어물들이 가득해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표번호

041-934-8683


주소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무창포어촌계위판장


상세소개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보령의 남쪽에 있으며 조선시대에서는 서해바다를 지키는 군창지여서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무창포항,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곳으로 매년 여름이면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뿐만 아니라 풍부한 천혜의 관광자원을 특별한 항구로 해양관광과 레저 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주말과 휴일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무창포수산물시장의 1층은 바로 잡은 다양한 건어물과 수산물들이 있어 자연산 횟감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2층에는 차림비를 내고 구입하신 수산물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입구에는 보령의 특산품인 멸치, 김 등 건어물 구역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보령 김은 바삭바삭한 감칠맛으로 전국 팔도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하니 방문하시면 꼭 구매해보세요.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싱싱한 수산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쭈꾸미, 갑오징어, 도다리, 낙지 여름에는 각종 조개류와 문어, 오징어 가을에는 전어, 꽃게, 대하, 갑오징어, 쭈꾸미 겨울에는 방어, 자연산 석화, 깐굴 등이 특히 인기가 많고 자연산 횟감과 꽃게는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효자품목입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무창포수산물시장 바로 앞의 무창포항 다리는 일몰구경하기 좋은 낙조포인트로 무창포 낙조 5경 중 3경에 속하는 곳이니 일몰시간에 방문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싱싱한 해산물을 언제든지 맛볼 수 있는 무창포수산시장! 맛있는 제철 해산물도 먹고 다양한 즐길거리도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