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현대미술관

제주현대미술관

2007년 9월 1일에 개관한 제주현대미술관은 본관과 분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관은 지하1층·지상2층의 연면적 1,773㎡으로 김흥수화백 기증작품전시 특별전시실과 상설전시실, 그리고 2개의 기획전시실 및 수장고·자료실·아트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관은 지상1층의 연면적 166㎡ 건물로 박광진화백 기증작품이 특별전시되어 있다. 이 밖에도 제주현대미술관이 위치한 약 99,383㎡의 저지문화예술인마을에는 20여동의 예술인 창작 건축물이 건축되어 있고 1,000여 명이 동시관람이 가능한 야외공연장 시설과 어린이 야외조각공원 등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기반을 갖추어 가고 있다.



운영시간

오전9시~오후 6시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유의사항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주차요금 : 무료
-유모차 대여 여부 : 없음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 : 불가
-신용카드 가능 여부 : 가능


홈페이지

www.jejumuseum.go.kr


대표번호

064-710-780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14길 35 제주현대미술관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현대미술, 생태미술의 정수

 제주현대미술관 

 

제주의 아름다운 숲 곶자왈에 자리 잡은 제주현대미술관은 제주다운 건축미를 자랑하는 독특한 미술관으로 저지문화예술인 마을과 함께 제주문화를 대표하는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한국관광공사

 

특히, 화합과 사랑을 작품의 주제로 삼았던 김흥수와 제주의 자연을 모티브로 섬세한 회화를 선보이는 박광진, 한국 현대미술의 대표격인 두 작가의 작품이 연중 상설 전시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제주현대미술관은 이외에도 국내외 현대미술계에서 활동하는 주요 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전시하고 있으며, 제주의 자연생태계와 환경 등 미래를 향한 실험적이고 다채로운 형식과 경향을 지닌 작품들을 포괄하는 기획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제주현대미술관의 전시 공간은 본관, 분관, 아틀리에 세 곳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주 전시 공간인 본관은 '상설전시실', '특별전시실',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주, 생태, 현대미술을 키워드로 삼아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선보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본관 상설전시실 - 김흥수 특별전시

제주현대미술관 방문객을 한결 같은 모습으로 제일 먼저 맞이하는 상설전시실에서는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김흥수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본관 특별전시실 & 기획전시실

2층 특별전시실과 1~2층에 걸쳐 있는 기획전시실은 제주현대미술관의 예술적 관점과 시선을 반영한 기획전, 초청전, 특별전을 선보이는 공간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분관 전시실

제주현대미술관 분관은 정문 주차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2층 규모의 전시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김흥수 아틀리에

김흥수 아틀리에는 작가가 생전에 작업실로 사용하던 아틀리에를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전시 공간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문화예술 공공수장고

제주현대미술관 소장품(120여 점)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실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30분간격으로 상영하며 1회 상영 시 25명으로 인원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이 외에도 제주현대미술관 관내에는 제주 곶자왈의 아름다운 정취를 가득 담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특히 제주현대미술관 본관 뒷편에 조성된 조각공원에는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종 생물 조각 작품 등이 전시되어 있어 남녀노소 가족 단위 방문객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미술관 주변 숲, 산책로 등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야외공연장 역시도 미술관 주변을 오가는 방문객의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1,000여 명이 동시 관람할 수 있는 이 공연장에서는 때때로 지역 주민, 예술가와 함께하는 멋진 공연이 진행됩니다.

 

ⓒ한국관광공사

 

구멍이 송송 뚫린 화산석의 색다른 질감부터 어딜가나 싱그러움을 뽐내는 나무들까지. 그리고 그런 제주를 온전히 담은 생태미술 전시도 만나볼 수 있는 제주현대미술관은 다른 어떤 미술관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고유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자연과 예술의 융합, 미래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현대미술관에서 현대미술, 생태미술의 정수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어른 2,000
청소년/군인 1,000
어린이 5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