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계곡

옥천계곡

창녕의 대표 계곡인 옥천계곡은 화왕산에서 시작하여 계성으로 흘러 최종적으로는 낙동강과 만난다. 산 정상 해발 757m에서 골짜기마다 굽이굽이 흘러내린 물길로 형성된 계곡은 시원하고 장쾌한 물줄기와 화왕산 숲에서 불어오는 청량한 바람으로 여름철 피서객들의 최적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다. 주차장에서 등산로를 따라가다 보면 숲과 바위가 어우러진 계곡이 나온다. 아무 곳에나 자리를 잡고 발을 담그면 그곳이 절로 피서지가 된다. 계곡 근처에는 관룡사와 용선대라는 훌륭한 볼거리가 있어 잠시 들러보기에도 좋다.



운영시간

연중무휴


유의사항

※ 주차는 무료입니다.
※ 취사 금지 지역 입니다.
※ 개수대가 없으니 식수를 따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미끄러운 구간이 있으니 물놀이시 안전에 유의하세요.


홈페이지

www.cng.go.kr


대표번호

055-530-1661


주소

경남 창녕군 창녕읍 계성화왕산로 638 화왕산옥천매표소


상세소개

여름철 피서객들의

최적의 휴양지!

 

창녕의 대표 계곡

 옥천계곡 

 

ⓒ한국관광공사

 

시원하고 장쾌한 물줄기와 화왕산 숲에서 불어오는 청량한 바람으로 여름철 피서객들의 최적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는 옥천계곡을 소개합니다.

 

ⓒblog)부산댁(miziri77)

 

창녕은 낙동강 하류지역에 속한 지대가 낮은 평야지역이라 창녕에서 가장 높은 산해발 757m정도의 화왕산입니다. 

 

ⓒ한국관광공사

 

화왕산 정상 골짜기마다 굽이굽이 흘러내린 물길로 형성된 옥천계곡은 계곡이 많이 발달되지 않은 창녕 지역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는 계곡입니다.

 

ⓒblog)부산댁(miziri77)

 

입구쪽 주차장에서 등산로를 따라가다 보면 숲과 바위가 어우러진 계곡 바로 옥천계곡이 나오는데요,

 

ⓒblog)부산댁(miziri77)

 

아무 곳에나 자리를 잡고 발을 담그면 그곳이 절로 피서지가 되는곳, 바로 옥천계곡입니다.

 

ⓒblog)부산댁(miziri77)

 

옥천계곡은 수심이 얕고 완만한 물줄기가 흘러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합니다.

 

ⓒblog)부산댁(miziri77)

 

계곡 근처에 다양한 간식들과 물놀이 용품을 판매하고있으니 가볍게 피서를 즐기기에도 참 좋은 계곡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옥천계곡에는 돌을 쌓아 꾸며놓은 구간들이 많아 계곡풍경을 더욱 운치있게 만들어 줍니다. 시원한 옥천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더위를 식히며 인생샷 한컷 남겨보시는 것 어떨까요?^^

 

ⓒblog)부산댁(miziri77)

 

※ 옥천계곡은 군데군데 텐트를 치기에 좋은 구역들이 많지만 취사 금지구역이고 개수대가 없으니 캠핑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옥천계곡 근처에는 관룡사 용선대라는 훌륭한 볼거리가 있어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