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밤마실야시장

공주밤마실야시장

1937년에 개설된 공주산성시장은 백제의 왕궁터인 공산성 성곽 아래 있어 역사적, 문화적 전통성을 지닌 시장이다. 공주 유일의 장터로 2012년 문화광광형 시장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밤과 밤과자, 밤막걸리, 올방떡 등 공주의 특산물을 맛볼 수 있다. 시장 내에는 문화공원 분수대, 미니 식물원 등이 조성돼 있다. 상인들로 구성된 라디오 방송국 소리마루는 시장 활성화에 큰 몫을 해내고 있으며 가래떡 나눔 행사, 씨름대회 등의 축제로 일년 내내 다채롭다. 인근에 공주박물관, 공산성, 무령왕릉 등 관광지가 많아 당일치기 코스로 좋다.



운영시간

6월 3일 (금)~ 10월 29일 (토)
매주 금, 토요일 17:00 - 22:00


체험내용

- 야시장
- 문화공연


유의사항

※ 공주산성시장 공영주차장 이용가능합니다.



대표번호

041-856-5427


주소

충남 공주시 용당길 22 산성시장고객지원센터


상세소개

주희(hellojh1120)님의 블로그

 

공주산성시장은 충청남도 산성동에 위치한 대규모의 전통상설시장으로 공주의 오랜 역사와 함께 다양한 문화와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방구석닝닝(iklim84)님의 블로그

 

공주산성시장에는 전통시장 중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문화공원이 있으며, 음악분수, 문화카페 '마루', 시장문화 축제와 같은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네ine(dlsgp9494)님의 블로그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 일대에서는 공주산성시장의 꽃인 밤마실야시장이 매년 개최되었었는데, 잠시 코로나19로 주춤했다가 최근 3년만에 재개장해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주희(hellojh1120)님의 블로그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산성시장상인회가 주관하는 2022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은 6월3일 금요일부터 10월 29일 토요일까지 22주동안 총 44회에 걸쳐 열릴 예정입니다.

 

주희(hellojh1120)님의 블로그

 

21개의 매대가 운영될 예정이며 공주시 관내의 자영업자 및 청년 창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입점해 있으며 앞으로 5개월 동안 야시장을 지켜가며 지역 홍보와 경제 활성화의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합니다.

 

방구석닝닝(iklim84)님의 블로그

이네ine(dlsgp9494)님의 블로그

 

지역 특산물인 공주알밤, 알밤한우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메뉴들 뿐만 아니라 지역 생산물을 이용한 각종 전, 치킨, 피자, 떡볶이, 어묵 등 친숙한 메뉴의 다양한 나라의 전통요리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방구석닝닝(iklim84)님의 블로그

 

각 회차별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이 매번 색다른 구성으로 준비되어있어 매주 방문하셔도 눈가 귀가 즐거운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인근에는 무령왕릉, 공산성, 고마나루 등 백제문화유산과 공주한옥마을, 금강, 국립공주박물관, 석장리박물관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함께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