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

한옥으로 지어진 편하고 쾌적한 체험공간으로 한옥체험과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28 한옥체험펜션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고창군 한옥마을은 고창읍성 옆에 위치하고 있는 한옥마을로 총 7개의 기와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규모의 한옥마을은 아니지만, 짜임새있는 규모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고창군 한옥마을은 대청마루와 마당 등이 딸려 있어 기품있는 운치 속에서 옛 선조들의 생활을 만끽하실 수 있기로 유명합니다. 기와집에는 고창읍성 내에 있는 관아의 객사 등을 재현해놓아 전통한옥을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당호들을 가진 한옥은 고창군을 대표하는 선인들의 호로 만들어져 이들의 행적을 기리고 있습니다. 넓은 대청마루와 흔들그네, 다양한 전통 놀이기구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 전통한옥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숙박이 가능한 한옥의 각 객실내부에는 텔레비전과 에어컨, 냉장고, 와이파이 등을 구비해놓아 머물다 가시는 길에 불편함 없도록 해놓았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단순 숙박뿐 아니라 도예체험장과 공예품전시관에서 체험을 하실 수 있으며, 몸의 피로를 푸시는 데 탁월한 석정온천이 가까워 다양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특히 도예체험장은 한옥으로지은 200평의 쾌적한 공간의 체험장으로 가마, 물레, 토륜기, 각종 도구 등 완벽한 시설들을 통해 실내, 실외 체험이 모두 가능하며 전통자기부문 명인의 강의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 이곳! 옛 선조들의 생활을 체험하며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고창읍성 한옥마을에서 뜻깊은 하루 보내시는 건 어떠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