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고인돌박물관

고창고인돌박물관

고창고인돌박물관은 청동기시대의 각종 유물 및 생활상과 세계의 고인돌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상설전시관은 전체 전시공간에 대한 관람정보와 상징전시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주제전시실의 전시내용을 압축해서 상징전시로 전시내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적극적인 관람 욕구를 유도하고 관람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상징물 옆에는 안내데스크 및 정보검색 시스템을 설치하여 관람객을 위한 사진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관3층에 마련된 체험공간에서는 불피우기, 암각화 그려보기, 고인돌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원형움집의 내부를 1:1 실물크기의 모형으로 만들어 직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관 외부의 넓은 야외공간은 고창 청동기인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선사인의 생활모습을 보여주는 선사마을과 고인돌의 덮개돌을 운반해 볼 수 있는 고인돌 끌기 체험마당과 대표적인 묘제 양식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마당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운영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 - 18:00
동절기(11월~2월) 09:00 - 17: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1월1일, 기타 고창군수가 정하는 휴관일


체험내용

- 실내전시
- 실외전시
- 고인돌탐방열차
- 죽림선사마을 유료 체험프로그램
- 죽림선사마을 무료 자율체험프로그램
- 고창 청동기 고인돌 AR 체험 안내


유의사항

※ 박물관 지정된 장소 이외에서는 유물보존을 위해 담배를 피울 수 없습니다
※ 음식물반입과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전시실 입장 전에, 휴대전화는 전원을 꺼주시거나 진동으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절대 삼가 주십시오
※ 플래쉬,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야외 관람로에서는 자전거,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브레이드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전시관에서는 정숙해 주시고 뛰어다니는 행위는 삼가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대표번호

063-560-8666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고인돌박물관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선사시대부터 문명이 꽃피던 고창에 위치한 고창고인돌박물관은 청동기시대의 각종 유물 및 생활상과 세계의 고인돌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수천년의 풍파에도 무너지지 않는 고인돌의 기상과 지혜가 잠재되어 있는 다양한 고인돌이 3천년 전의 모습 그대로 전승되어 오고 있는 곳으로 세계 최고의 고인돌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1코스에서 6코스까지 1.8km의 구간에 열을 지어 분포하고 있는  개석식, 바둑판식, 탁자식, 그리고 지상석곽식 등 다양한 고인돌이 3천년 전의 모습 그대로 전승되어 오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상설전시실

상설전시관은 전체 전시공간에 대한 관람정보와 상징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제전시실의 전시내용을 압축해서 상징전시로 전시내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적극적인 관람 욕구를 유도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고인돌의 역사와 의의 그리고 청동기 시대의 발자취와 유물까지 다양한 역사의 산물을 전시품, 영상, VR등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체험학습실

 전시장 3층에 마련된 체험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다인용 인터랙티브 체험존과 터치모니터 게임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다인용 인터랙티브 체험존 : 선사시대 사냥꾼이 되어 프로젝터가 비추는 화면 속 고창의 숲 속, 바닷속 사냥터를 스펀지 공으로 맞추어 직접 사냥해 볼 수 있습니다.
  • 터치모니터 게임 : 고인돌 만들기, 움집에서 청동기 보물찾기, 암각화 3D 색칠놀이

 

ⓒ한국관광공사

 

■야외전시실

전시관 외부의 넓은 야외공간은 고창 청동기인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선사인의 생활모습을 보여주는 선사마을과 고인돌의 덮개돌을 운반해 볼 수 있는 고인돌 끌기 체험마당과 대표적인 묘제 양식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마당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고창 청동기 AR체험

증강현실체험으로 고창군의 캐릭터 모로모로와 함께 청동기시대의 생활을 엿보고, 퀴즈를 풀어 전설의 청동검을 완성시키는 체험 콘텐츠입니다. 

 

ⓒ한국관광공사

 

고창 청동기 고인돌 AR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죽림선사마을과 고인돌 3코스에 위치한 AR 마커를 찾아 체험 진행하는 체험으로 죽림선사마을 및 고인돌 3코스에서 자율적으로 진행됩니다.

 

 


요금/비용 안내

성인 3,000
청소년 및 군인 2,000
어린이 1,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